맛은 물론 건강까지, 입 소문 타고 전주 으뜸 맛집으로 꼽혀

구수한 맛과 쫄깃한 씹는 맛으로 오래도록 사랑 받아 온 돼지 고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지금까지 많은 미식가들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먹을 거리에 대한 불신과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건강이 염려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맛과 건강, 정말 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일은 어려운 것일까?

이러한 물음에 답변이라도 하듯 최근 전주에는 고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명소가 있다고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전주 맛있는 고깃집 이라는 수식어로도 통하는 ‘부안참뽕흑돼지’가 바로 그곳이다.

상호명에서도 알 수 있듯 이 곳은 부안에서 직접 키운 질 좋은 뽕잎과 부안 참 뽕을 먹으며 자란 흑 돼지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부안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참 뽕 흑 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오메가 3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 3는 두뇌활동 개선과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 별도의 영양제로도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그 효능이 크다. 이런 오메가3을 맛 좋은 흑 돼지를 섭취하여 얻을 수 있다니 과연 일석이조의 효과라 할 수 있다

또한 포화 지방의 함량이 낮고 지방 축적이 일반 돼지고기보다 적기 때문에 그야말로 웰빙 음식이랄 수 있다. 기름지고 몸에 좋지 않다는 돼지 고기에 대한 선입견을 깬 것이다. 또한 자연 사료를 만들어 먹이는 친환경 흑 돼지는 가격 도한 일반 흑돼지와 비슷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이렇게 특별한 흑돼지가 맛을 어떨까? 이 곳의 고기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과 구수한 육즙까지 살아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묵은지에 두툼한 흑 돼지 뒷다리 살이 들어가는 김치찌개와 부안참뽕떡갈비도 이 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별미 메뉴 중 하나이다.

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훌륭하게 잡으며 전주 맛집, 중화산동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달게 되었다. 고객들의 열렬한 호응에 대해 심용운 대표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기고 행복한 웃음으로 고객들이 돌아갈 때가 가장 보람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늘 사랑 받아 온 친숙한 음식 돼지 고기. 이번 주 주말, 외식 계획이 있다면 건강까지 함께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63-236-5392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