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3:20 (목)
젊음의 거리 홍대,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스튜 전문점 구구스
젊음의 거리 홍대,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스튜 전문점 구구스
  • 최한기 기자
  • 승인 2014.04.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대학로, 강남역 많은 곳이 있지만 서울의 여러 주요 대학이 몰려있는 홍대는 젊음과 문화가 공존하는 서울의 대표 거리다.

유동 인구 절반 정도가 대학생인 홍대는 주머니가 비교적 가벼운 학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들이 즐비해있다.

다양한 이색 맛집이 즐비한 홍대에서도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특별한 메뉴로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 있는데, 일반적인 파스타와 스튜에 한국스타일을 접목한 홍대 스튜 전문점 구구스다.

 

파스타와 함께 네 종류의 스튜를 선보이고 있는 구구스에선 서양식 찌개덮밥인 오리지널 잭비프에 매콤함과 달콤함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변형한 '매운맛 잭 비프스튜'를 맛보길 추천한다.

또한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리코타 치즈로 만든 메뉴 역시 인기다. 리코타 치즈에 기름기를 뺀 베이컨, 제철 버섯과 크림 소스로 맛을 낸 리코타 파스타는 까르보나라의 진한 맛과 리코타 치즈의 신선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고, 리코타 치즈에 상큼한 만다린 드레싱, 건크랜베리 등이 조화를 이룬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구구스 한정판매 메뉴로 눈길을 끈다.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음식점은 많지만 구구스는 밑반찬까지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배려했다. 평범한 이탈리안 요리에 싫증이 났다면, 색다른 맛을 찾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