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7 07:20 (화)
광주시교육청, 산림 체험교육 늘린다
광주시교육청, 산림 체험교육 늘린다
  • 김시몬 기자
  • 승인 2019.05.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림경영인협회와 체험학습 업무협약
▲ 한국산림경영인협회 광주전남지회와 산림체험학습 업무협약 체결 모습
[데일리그리드=김시몬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9일 한국산림경영인협회 광주전남지회와 산림체험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오전 10시30분 시교육청 2층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시교육청 관내 유치원·초등·중등·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림체험장을 활용한 자연·생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산림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산림경영인협회 광주전남지회는 산림체험교육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숲속 명상, 버섯따기 체험, 산림작물 구분 및 채취하기, 각종 효소·장아찌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체험학습은 올해 2학기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오경미 과장은 "학생들의 체험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 광주 학생들이 숲속 명상 및 걷기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또 산림체험장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더 많은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과 한국산림경영협회 광주전남지회 최남용 지회장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