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컨설턴트 초청해 관내 고3 학생에게 맞춤형 진로 교육 제공

▲ 서천군, 지역인재 맞춤형 취업특강 개최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서천군은 14일 오전 9시30분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와 함께 지역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돕기 위해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강당에서‘지역인재 맞춤형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특강은 맞춤형 진로 특강으로, 직업선택의 폭 확대와 안정적인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취업 기본 이론 교육과 기업예절 교육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VR 이론 교육 및 체험 등이 진행됐다.

현 효성인재솔루션 본부 남재우 인사 담당자가 강사로 초빙돼 ‘인사 담당자의 눈으로 바라보는 면접 준비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3학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가장 필요한 면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을 유발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를 위한 4차 산업과 VR에 대한 개념 교육과 진로 탐색과 연계를 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이는 등 최근 기업의 트렌드에 맞는 취업 준비 발판을 마련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특강은 미래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전망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이번 특강으로 청소년들이 직업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군은 오는 7월 중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함양 및 교육, 진로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진로분야에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따른 진로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