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0 22:20 (일)
영주전통삼계탕사업단, 정선수리취떡사업단과 MOU
영주전통삼계탕사업단, 정선수리취떡사업단과 MOU
  • 임영규 기자
  • 승인 2014.05.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전통 삼계탕 산업 육성사업단은 지역의 향토자원 가공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선 수리취떡 명품화사업단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진행된 영주전통삼계탕산업육성사업단-정선수리취떡명품화사업단 업무협약 식에는 각 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날 양 사업단은 상호협력 분야에 대한 상세 내용이 담긴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 향토자원 가공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고, 마케팅, 세미나 교육 연구 등에서 교류 협력을 촉진하는 등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사업 운영에 관한 정보 교환 및 상호 협력을 통해 향토 자원 관련 정보 및 자료를 교환하고, 교류회 및 관련 행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향토자원 가공식품 다양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하고, 기타 교류 협력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영주 전통 삼계탕 산업 육성사업단 관계자는 “정선수리취떡 명품화 사업단은 지역 특산품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델이 될 자격을 갖췄다. 이번 교류 협력이 양측 사업단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능력을 갖춘 각 지역 사업단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