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피부 메이크업부터 헤어, 에스테틱 분야까지 다분야 재화 시장 및 서비스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지난 6월 27일(현지시간) 유엔이 ‘중소기업의 날(UN MSMEs Day)’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해당 행사를 통해 K뷰티의 성공 케이스를 조명해 눈길을 모으면서 이런 흐름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 뷰티 업계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관련 업종에 진출하려는 수요 역시 높아지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미용 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 측은 이런 흐름 가운데 강남 미용 학원 지점을 통해 자체적인 여름방학특강을 개시한다고 전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해당 아카데미는 국가 공인 시험인 ‘미용사 필기시험’을 대비하려는 이들을 위해 전공 교과과목 여름방학특강을 실시한다. 개념 정리 단계부터 기출문제 풀이까지 순차적으로 전공 교과를 다질 수 있도록 강의하며,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피부 분야로 세분화해 교육한다. 메이크업은 최유리 강사가, 네일아트는 손화진 강사가 교육을 전개하며 피부는 이채영 강사가 강의를 펼친다.

강남 미용 학원 지점 11층 토탈 강의실에서 실시되는 이번 특강은 7월 11일 목요일부터 22일 월요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은 올댓뷰티아카데미 공식 어플리케이션 내 특강 공지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각 타임당 선착순 12명에 한해 수강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여름방학특강을 개시하는 2만 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한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수강생 포트폴리오 및 후기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돼 누구나 수강생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은 학원으로서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시험 없이 대학 진학도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미용 학원 교육서비스 부분에서 2017-2018 2년 연속 브랜드대상 4관왕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고,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에서도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수강생들의 자금 사정을 위해 최고의 시설로 동일하게 자체적으로 국비지원 대상자들을 위한 이벤트 혜택을 주면서 호평을 얻고 있기도 하다.

현재 이 곳은 메이크업 학원(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메이크업 자격증)를 비롯해 헤어 학원(미용사 자격증, 헤어 디자인, 헤어 자격증), 네일아트 학원(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네일아트 자격증, 네일 학원), 에스테틱(피부 관리사 국가 자격증, 피부 관리사 자격증, 피부 관리사, 피부 학원), 스타일리스트 학원, 스페셜 학과(속눈썹 연장, 왁싱 학원 등)를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올댓뷰티아카데미는 강남과 신촌(이대), 홍대, 부산(서면), 대구, 인천에 미용 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종로, 동대문, 노원, 일산, 수원, 분당, 용인, 안양에도 미용 학원을 개원할 예정이다. 최근 대전 지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강 및 각종 비용, 수강료 이벤트 등은 홈페이지에서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