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테마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 진행

▲ ‘테마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 포스터
[데일리그리드=김시몬 기자]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이 오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30분 어린이가 참가하는 ‘테마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의 ‘특화 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매월 주제가 있는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아쿠아리움 만들기’ 등 책 놀이 체험활동으로 이어가 독서하는 즐거움을 알고, 문제해결·자기표현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내용.

프로그램은 7월 ‘그림책으로 즐기는 시원한 여름’을 시작으로, 8월 ‘영어그림책으로 놀자’, 9월 ‘다같이 놀자~ 동네 한바퀴’, 10월 ‘내가 읽을 책은 내가 직접 골라요-책 선택과 북토크’, 11월 ‘나무’를 제목으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월별 프로그램은 최선화·윤화진·김미숙 등 그림책교육지도사 5명이 각각 맡는다.

프로그램 모집대상은 6~8세 어린이 각 15명씩이고, 7월 행사 참가 어린이는 ‘광산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 중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야기꽃도서관에서 한다.

광산구는 올해까지 문광부의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관련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김시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