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3:20 (목)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희소성’에 달렸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희소성’에 달렸다”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4.06.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전략, 차별화 된 아이템 등 주목해야

기존의 개념을 완전히 벗어난 신개념 독서실 프랜차이즈 사업 토즈스터디센터’각광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은 혼자 준비해야 하는 개인 창업보다 더욱 안정적이다. 본사의 경험 및 노하우 제공과 더불어 저렴한 원자재, 브랜드 네임의 인지도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장 조사 및 상품 개발에 있어서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해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독특한 아이템을 통해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독서실이라는 차별화 된 아이템으로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신개념 프리미엄 독서실 '토즈스터디센터'가 그 주인공. 현재 토즈스터디센터는 최근 6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면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독서실이란 아이템의 희소성, 프랜차이즈 업계의 성공 열쇠

토즈스터디센터의 '독서실'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좋은 성공 사례로 꼽힌다. 독서실이란 아이템의 희소성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사업을 점차 확장하면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것. 포화 상태인 '레드오션'보다는 성공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블루오션' 아이템을 찾는 것이 사업 성공의 열쇠인 셈이다. 현재까지 독서실을 프랜차이즈화 시킨 기업은 전무하다시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먼저 발굴함으로써 창업의 기틀을 닦은 토즈스터디센터가 프랜차이즈 창업에 모범 사례로 꼽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프랜차이즈에 이은 신개념 독서실 '개발'

토즈스터디센터는 과거 삭막하고 어두운 독서실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세련된 북카페 공간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유형의 좌석과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개개인의 학습스타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오픈된 공간부터 완전히 독립된 공간을 선택할 수 있고, 공부 중간에 답답해질 때 이동해서 공부할 수 있는 북카페 같은 공간과 공부한 내용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셀프티칭룸 등 공간의 기능을 통해 학습효율을 높일수 있도록 개발된 독특한 아이템이다.

 
◆시스템을 통한 간단한 운영, 저렴한 비용, 안정적인 재무 구조, 토즈스터디센터의 '삼 박자'

인테리어 수준대비 원자재 및 창업 자금이 저렴한 것도 TSC 프랜차이즈 사업의 강점이다. 원자재 값 및 별도의 교육을 받아야 하는 타 업종과 달리 TSC는 장소와 기구들을 구비해 둘 경우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 본사가 연구개발한 시스템을 이용해 기본적인 관리만 해주면 되는 간단한 운영 방식은 창업주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요소 중 하나다.

한편, 토즈 스터디센터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tozsc.co.kr) 또는 전화(1588-5935)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