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취약계층에 연 2천 5백만원 상당의 빵 후원

지난 11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왼쪽)와 서울바른세상병원(병원장 김형식, 사진 오른쪽)이 ‘해피데이 빵 나눔 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왼쪽)와 서울바른세상병원(병원장 김형식, 사진 오른쪽)이 ‘해피데이 빵 나눔 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데일리그리드=노익희 선임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서울바른세상병원(병원장 김형식)과 지난 11일 구청장실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해피데이 빵 나눔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바른세상병원은 일 70~100개, 연 2천 5백만 원 상당의 빵을 후원하고, 10개 동 자원봉사캠프가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서울바른세상병원은 2016년 ‘해피데이 빵 나눔 사업’ 을 시작해 매월 200만원 상당의 빵을 구에 기증해왔다. 또, 자원봉사자 의료비 지원, 어르신 식사대접, 경로당 및 지역 아동센터 사랑의 물품 전달, 매주 보린 주택 어르신 건강 지킴이 의료봉사 등 지속적인 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형식 병원장은 “금천구 내 복지사각지대 있는 소외계층 등 실제 빵이 필요한 수혜자에게 잘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금천구에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성훈 구청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과 저소득세대에 꾸준히 나눔으로 봉사해주시는 서울바른세상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병원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지역에 나눔이 이어질 수 있도록 구에서도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익희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