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학위제(이하 ‘독학사’) 전문 교육기관 iMBC캠퍼스가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지난 18일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교육(독학사)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3년 연속 수상한 iMBC캠퍼스는 독학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초중고 검정고시와 국가에서 시행하는 독학사 교육과정을 통해 초등학교 졸업부터 4년제 학사학위 취득까지 평생교육을 지원하며 정규 교육제도의 기회를 놓친 이들에게 평등한 배움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회원들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1~4단계로 나뉜 전용교재, 전용강의와 업계 최초로 5개년 기출문제복원집 등 체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심리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및 영문·국문학과, 경영학과, 법학과 등 8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독학사는 일반 대학교에서 학사취득 시 필요한 과제나 출석을 하지 않고도 1년 동안 4번의 시험만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면에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며 시간이 고졸 직장인 뿐만 아니라 수능 대신 독학사를 치르려는 수험생들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iMBC 캠퍼스 마케팅전략팀 이승환 본부장은 “독학사 시험은 정해진 평가영역에서만 100% 출제가 되지만 출제방향에 대해 회원들에게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 그렇게 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들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편 iMBC캠퍼스는 최근 독학사와 편입학을 결합한 명문대패키지와 한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공인시험인 한경 테셋 특별시험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교육상품을 신규로 출시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