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두 청송농협 조합장 당선자
김종두 청송농협 조합장 당선자=사진 최영민 기자

[데일리그리드=최영민 기자] 김종두(59) 전 청송농협 지점장이 23일 치러진 청송농협 조합장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는 청송농협 조합원 4천56명 중 3천99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김종두 전 지점장이이 1천362표(43.95%)를 획득해 1천220표(39.37%)를 얻은 김근태(63) 전 청송농협 상무를 142표 차이로 앞서며 1위를 차지했다. 곽동주(47) 전 청송농협 감사는 510표(16.46%)를 얻었으며 7표의 무효표도 나왔다.

김종두 청송농협 조합장 당선자는 "먼저 저를 지지해주신 조합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깨끗한 선거문화를 보여준 김근태 전 상무님과 곽동주 전 감사님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조합원을 깍듯이 모시고 농협의 얼굴인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어하는 직장이 되도록 직장 분위기를 쇄신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잘 사는 청송농협, 전국에서 으뜸가는 청송농협으로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김종두 조합장 당선자와 청송농협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사진=최영민 기자
김종두 조합장 당선자와 청송농협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사진=최영민 기자

김종두 후보는 진보 출신으로  진보중, 고, 영남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과학과 석사, 전 청송농협 지도 상무, 부동, 진보, 부남 지점장, 현 청송문화원 이사, 현) 성균관유도회 진보향교장의, 수상내역은 농수산식품부 장관 표창, 경북도지사 표창(식량증진), 농협중앙회 표창 등이 있다.

김종두 당선자는 24일부터 청송농협 조합장 업무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