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정부에서 실시한 금연법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이 피시방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든 ‘스누스PC방’이 이목을 끌고 있다.

스누스PC방은 무연담배인 스누스 담배를 도입해 새로운 트랜드의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누스 담배란 실내에서 흡연을 즐길 수 있는 무연담배로 선진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입담배다.

스누스 PC방은 스누스 담배를 판매하는 스누스 판매점과 피시방의 결합인 Shop&Shop 모델을 제시했다. 베란다식 카페형 흡연공간에서 커피를 마시며, 자유롭게 흡연이 가능하기 때문에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상반된 권리를 모두 충족시켰다. 이로 인한 부가적 수익창출로 인해 스누스 PC방의 매출은 크게 오르고 있다고 전해졌다.

스누스 PC방 창업에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이유는 여성들과 학생들을 위한 스누스 카페를 마련했다는 점이다.

스누스 카페는 감칠맛 나는 먹거리를 판매하는 카페형식의 공간이다. 매대에 나열식으로 구성된 기존 음식판매 시스템과 더불어 따뜻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신개념 카페 디자인 시스템으로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스누스 PC방에서는 커피 바리스타 교육을 지원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더욱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누스 PC방에서는 매장의 모든 조명을 led로 사용해 40% 전기절약을 하고 있다. 또한 모니터 A/S를 2년동안 무상으로 제공해 확실한 사후관리까지 하고 있다.

한편 스누스 PC방은 가맹비와 로열티가 없고, 무이자대출을 본사에서 2~3000만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창업을 생각하시는 점주들에게 부담이 줄였다는 평가다.

스누스 PC방 홈페이지(http://www.snuspc.co.kr/)에 가면 더 자세한 창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