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성공을 나누다"

▲ 박성원 소장 경의 모습

7월 24일 오후 2시 열려...스몰비어 창업 시장의 전망과 각 스몰비어 브랜드 분석
스몰비어 창업의 장점과 위험성, 성공 사례부터 실무까지

최근 기업을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여름 휴가비를 지급하는 기업은 작년에 비하여 감소하였으며, 절반 이상의 기업들이 올해 경기 상황이 작년보다 더 악화 되었다고 설문에 답했다고 한다.

이처럼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빠른 정년을 맞이하는 퇴직자들과 젊은 나이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수가 늘어나며 적은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이 뜨고 있다. 최근에는 그 중에서도 스몰비어 창업에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다.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가 정착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일반 주점보다 회전율이 빠르기에 소규모 매장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적은 인력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스몰비어 창업의 장점이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의 음주 문화를 보면 맥주 수요가 늘어가면서 스몰비어 시장 또한 커질 전망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하지만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중 성공적인 창업을 하려면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지,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은 많기만 하다. 이번 스몰비어 창업 세미나를 통하여 봉구비어, 용구비어, 춘자비어 외에도 많은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는 스몰비어 프랜차이즈에 대한 브랜드 비교와 분석을 통해 스몰비어의 현재와 전망 확인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에서는 이처럼 스몰비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매달 세미나를 개최 하고 있다. 스몰비어 업계의 최고 전문가인 박성원 소장이 강연하는 스몰비어 전략 세미나는 스몰비어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시장 분석과 사전 준비, 성공 사례 분석 입지 및 상권 분석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주제로 진행 되고 있다.

또한 실제 점주가 되어보는 점주 체험 시간 과정도 있어 메뉴 조리 실습과 점포 운영 등의 실무 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론부터 체험까지 모두 진행 된 후에는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중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도 있다. 이처럼 이론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다방면에서 스몰비어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을 준비 할 수 있다는 것이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가 진행하는 세미나의 장점이다.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가 진행하는 본 소자본창업 – 스몰비어 체험 세미나는 7월 24일 오후 2시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40-2 정우빌딩 2층에서 열리고 있다. 010-7277-7792 번으로 참가 신청 또는 문의가 가능하니 스몰비어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라면 박성원 소장의 세미나를 적극 활용해보자.
(http://blog.naver.com/sfranchise 홈페이지 참고.)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