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창업에 있어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은 소자본치킨창업을 결심한 예비점주의 공통된 고민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날로 소비자의 기호와 입맛이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니즈를 위한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템 선택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우리나라 외식 시장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치킨은 그 브랜드수만 헤아려봐도 이미 포화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급속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치킨 시장은 60년대 말부터 프라이드 치킨을 시작으로 거듭 진화해 왔다. 맛만을 추구하던 기존의 프라이드 치킨의 한계를 개선하여 건강까지 생각한 신개념 화덕치킨의 등장은 치킨시장의 제2의 변화기에 영향을 미쳤다.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화덕치킨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주)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은 화덕을 닭에 굽는 방법을 가장 먼저 고안하여 화덕치킨을 탄생시킨 기업이다.

타 치킨과 차별화를 둔 화덕치킨은 고온의 화덕에서 대류열과 복사열로 익혀 기름기를 뺀 구이 방식을 이용한다.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 꾸운 닭'은 화덕에서 구워내 닭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힌 부드러운 육질로 식어도 퍽퍽해지지 않는 식감 유지가 가능해 맛과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치킨 메뉴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담백한 맛으로 웰빙치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화덕에 꾸운 닭의 인기 비결은 치킨을 선호하는 소비자와 성공창업아이템 확보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과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현재 인기를 기반으로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의 입맛과 건강 트렌드 선도를 위해 더욱 힘쓰며 가맹점주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치킨전문점 '화덕에꾸운닭(이하 화꾸닭)'은 인테리어와 주방설비기물 등 1,600만원 상당의 특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자본치킨창업을 생각하는 예비점주의 창업 성공을 돕고 있다.

'화꾸닭'의 창업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