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의 GE, 청색발광 다이오드(LED)발명을 획기적 공로로 인정

메리로즈 실베스터(Maryrose Sylvester) GE 라이팅(GE Lighting)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GE 라이팅은 과학에 눈부신 공헌을 한 아카사키 이사무(Isamu Akasaki), 아마노 히로시(Hiroshi Amano), 나카무라 슈지(Shuji Nakamura)가 2014 노벨물리학상(2014 Nobel Prize in Physics, http://goo.gl/lmWgb6)을 수상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무한한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서 “노벨 위원회가 청색 발광 다이오드(LED)를 발명한 이 세 과학자의 획기적인 공로를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한 것은 현명한 선택이다”며 “그들의 성공적인 노력은 이미 발명된 적색 및 녹색 LED와 더불어 21세기 우리가 세계를 보는 방식에 있어서 근본적인 변화를 초래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의 선도적인 업적은 조명 산업계의 변화를 가져왔고 텔레비전과 스마트폰 산업에서도 사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GE 라이팅(GE Lighting) 은 ?

1897년 '토마스 에디슨'이 설립한 GE의 모체

GE 라이팅은 토마스 에디슨(Thomas Edison)의 열정을 이어 받은 임직원들이 상업, 산업, 지방자치 및 주거 공간에서 세상을 비추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한다. GE 라이팅은 전세계 100여 나라에서 약 13,000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Reveal®과 Energy Smart®의 소비자 브랜드, Evolve™, GTx™, Immersion™, Infusion™, Lumination™, Albeo™, Tetra®의 상업 브랜드 등 GE의 등록상표를 보유하고 있다. GE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모든 일에 관여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gelighting.com 참조.

출처 : GE Lighting Media Outreach / Cleveland, U.S.A.

국제부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