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의 단골 외식 메뉴로 잘 알려진 치킨은 엄밀히 말하면 후라이드치킨을 지칭한다. 후라이드치킨은 국내 치킨 시장에서 한국형 치킨이라는 고유의 맛과 타이틀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치킨 메뉴의 입지를 다져왔다.

하지만 점차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인식이 변화하면서 영원할 것만 같았던 후라이드치킨의 인기는 웰빙을 강조한 메뉴의 등장으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치킨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화덕치킨의 등장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치킨을 원했던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화덕치킨 열풍 가운데, (주)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 꾸운 닭'은 화덕을 치킨시장에 가장 먼저 도입한 기업으로 화덕치킨브랜드의 선두를 지키고 있다.

(주)후인의 치킨체인점'화덕에 꾸운 닭'의화덕을 이용한 조리법은 고온에서 닭을 구워 기름기는 쏙 빼고 육질을 그대로 살려 담백한 치킨맛을 구현했다. 또한 트랜스지방 제거에 탁월하여 웰빙치킨으로 불리며 여전히 치킨을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신선한 메뉴로 인기몰이 중이다.

치킨호프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화덕치킨은 등장만으로 치킨시장의 새로운 혁명이 되었고, 그간 치킨이 웰빙음식과는 거리가 멀다고 말한 의견들에 대한 반론이라고 할 수 있다. 당사는 우리가 사는 시대가 웰빙시대라면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웰빙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물로 화덕치킨을 탄생시켰다. 치킨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있는 치킨을 연구하고, 치킨창업을 계획중인 예비점주를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주)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꾸운닭(이하 화꾸닭)'은 다양한 특전과 더불어 철저한 가맹점주 위주의 본사 시스템을 통해 소자본치킨창업을 계획중인 예비점주들의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인테리어 및 주방설비 기물 지원 등 자세한 특전 내용 및 창업문의는 '화꾸닭'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