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5일에 열린 2019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서 경기북부 보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2월5일에 열린 2019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서 경기북부 보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지부장 이주환)는 지난 5일 오후 7시 의정부 소재 웨딩플로체에서 ‘2019경기북부지역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협의회 주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가 주관하고 의정부지방검찰청이 후원한 이날 법무보호복지대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 의정부지방검찰청 홍종희 형사1부장검사, 법무보호위원경기북부지부협의회 임의재 회장, 김명달 고문 및 각 위원회 위원장과 법무보호위원 등 13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는 1년간의 추억을 살펴본 동영상시청, 유공자원봉사자 포상, 법무보호사업비 전달, 보호대상자 성공사례집 따뜻한 동행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경기북부 각 지부에서 참석한 보호위원들은 지난 법무보호복지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김명달 경기북부지부협의회 고문과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은 이병권 사회교육위원회 위원장 및 이날 검사장 표창 등 표창을 수상한 50여명의 보호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수상을 축하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과 재범방지를 위한 보호위원들의 봉사활동은 단순한 나눔의 차원을 넘어선 이해와 포용의 봉사활동으로써 사회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가는 밑거름이다. 앞으로 공단과 더불어 아름다운 동행의 동반자로서 늘 함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이어서 " 저희 공단은 또한 앞으로 여러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늘 함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16째인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 법무보호전진대회)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 복귀 도모를 위한 법무보호복지사업의 시민적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고, 한 해 동안 대상자에게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자원봉사자 격려 및 역량 결집,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강영환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