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장 내부 모습

외식업은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 중의 하나이다. 프랜차이즈 소자본창업설명회가 외식 브랜드 별로 이루어지는 만큼, 적절한 브랜드만 선정하고 본사가 운영하는 매뉴얼을 따라 운영하면 여타 아이템보다는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외식창업 시장에서 요즘뜨는 창업 트렌드는 20평이하의 소형평수 기준으로 생계형창업, 여성소자본창업 등 투자비용이 적게 드는 것이다.

이러한 창업 트렌드에 맞추어서 ㈜효소원의 “순두부와청국장” (www.hyosofood.com )은 골목 C급 상권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외식브랜드라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순두부와 청국장은 이달 17일 서울 방배동 본사에서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소자본창업설명회를 통해 20평이하의 소형평수 기준으로 생계형창업, 여성소자본창업에 적합한 외식창업 브랜드로서의 소자 본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소자본창업사업설명회 참가 접수는 홈페이지나 02-525-0821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현재 순두부와청국장은 20평 기준 6000만원대에서 오픈할 수 있는 기준평수 대비 고수익 소자본 창업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인의 음식이라는 전통성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음식이라는 것, 웰빙을 겸비한 브랜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여기에 한류열풍에 맞춘 한식 세계화와 웰빙추세로 성장 가치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순두부와 청국장은 인공조미료(MSG)없이 천연조미료로만 맛을 내며, 식사메뉴, 요리메뉴, 계절메뉴 등 모든 메뉴에 맛을 담보한 웰빙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장 한켠에서는 ㈜효소원의 효소제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어 건강과 웰빙이라는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