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8일까지 '2016년도 대상 사례' 모집

 ‘2016 네슬레 공동가치개발 대상’(Nestlé Creating Shared Value Prize, 이하 네슬레 CSV 대상) 수상 후보자 접수가 시작됐다.

신청 마감일은 2015년 2월 28일이다.

수상자는 최고 50만 스위스 프랑(CHF)의 상금을 받게 된다. 상금은 영양, 식수, 농촌 지역사회 개발 분야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 중심의 이니셔티브를 확대 또는 재생산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투자다.

네슬레 CSV 대상 소개

네슬레 CSV 대상(Nestlé CSV Prize)은 격년으로 수여된다. 이 상의 목표는 전 세계에서 공동의 가치를 개발(Creating Shared Value, CSV)한 활동의 우수 사례를 선정, 보상하고 우수한 접근 방식의 확산을 독려하는 데 있다. CSV는 네슬레의 모든 글로벌 사업에서 근간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이 장기적인 성공을 도모하고 주주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신념에 기초하고 있다.

공동가치개발 위원회(Creating Shared Value Council)는 수상자 선정 절차를 통해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지속가능 방식을 적용하며, 소규모의 영향을 입증하고 인류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확장될 수 있는 후보를 찾게 된다.

2014 결선 진출자

· 대상: 허니 케어 아프리카(Honey Care Africa, 이하 HCA)는 ‘스위터 사우스 수단’ (Sweeter South Sudan)으로 공동가치개발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 이 프로그램은 농부들이 꿀 생산으로 더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www.honeycareafrica.com)

· 가작: MSABI는 ‘트루 라이프 워터 포인트’(True Life Water Point) 프로그램으로 가작에 당선됐다. 이 프로그램은 안전한 식수와 위생적인 하수 설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www.msabi.org)

· 가작: 새너지(Sanergy)는 ‘아프리카 임시 거주지의 지속 가능한 상하수도 설비’(
Sustainable Sanitation in Africa’s Informal Settlements) 프로그램으로 가작에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도시 저소득층이 저렴하고 위생적인 상하수도 설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http://saner.gy).

응모 방법

50만 스위스 프랑(CHF)의 다음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CSV 대상 웹페이지(www.nestle.com/csv/what-is-csv/nestleprize)를 방문해 양식을 다운로드 하거나 온라인 지원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