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 외식메뉴인 삼겹살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해왔다. 와인삼겹살과 녹차삼겹살 등 메뉴변화를 거쳐 현재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화덕삼겹살에 이르기까지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화덕삼겹살은4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삼겹살을 익혀 트랜스지방 제거에 탁월하며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초벌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고기를 굽는데 서툰여성 및 저연령대의 사람들도 쉽게 구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화덕삼겹살이 이슈인 가운데 (주)후인의 화덕삼겹살체인점 '화덕에 꾸운 삼겹살'은 다른 무엇보다 삼겹살 맛에 집중적인 투자 및 연구와 메뉴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삼겹살전문점'화덕에 꾸운 삼겹살'에서 사용하는 얼룩돼지는 육질이 우수한 품종을 2번 교잡해 탄생한 100% 국내산 프리미엄 돈육이다. 엄선된 재료로 육질, 안전성, 맛 모두를 갖춰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도 합격점을 받았다. 또한 누룩을 넣어 만든 발효액을 발라 항아리에서 숙성시킨 발효삼겹살이라는 메뉴를 내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후인의 고기집프랜차이즈'화덕에 꾸운 삼겹살' 관계자는 "외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맛'에 차별화를 두기 위해 최고의 재료를 선택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질 좋은 재료는 고객들의 재방문 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삼겹살을 제공하는 가맹점주 스스로가 자신감을 갖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차후에도 맛에 대한 연구를 계속함과 동시 가맹점주들을 위해 본사의 지원 시스템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 투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겹살체인점 '화덕에꾸운삼겹살(이하 화꾸삼)'은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대구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는 의사를 밝혀삼겹살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점주들의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다. 또한 고기집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특전도 제공하고 있어 창업문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고기체인점 ‘화꾸삼'의 자세한 사항 및 창업문의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hwaggus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