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산공천 연일 잡음...낙천 인사들 이어 시민들까지 반발
부전시민들 "구국의 결단으로 백의종군하라"

부전시민대표 6명이 서병수 전 부산시장의 총선 불출마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열었다. (사진=최슬기 기자)
부전시민대표 6명이 서병수 전 부산시장의 총선 불출마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열었다. (사진=최슬기 기자)

[데일리그리드=최슬기 기자] 16일 서병수 전 부산시장이 미래통합당 부산진갑 후보로 총선 출마를 공식화한 가운데, 같은 날 서 전 시장의 불출마를 촉구하는 부산시민들의 삭발식이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앞에서 열렸다.

통합당 공관위가 부산진갑에 서 전 시장을 우선 공천한 것을 두고, 다른 통합당 예비후보들이 크게 반발하면서 후폭풍이 만만찮은 가운데 나온 지역민들의 불출마 촉구는 서 전 시장에게 적잖은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전시장 상인 및 개인택시사업자 등 시민대표 6명은 "우리는 부산의 사랑하는 시민들을 대변해 삭발식에 임한다"라고 운을 떼며, "코로나19로 무너져 내린 부산경제 침체의 중심에는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 있다. 현 정부의 무능함은 국민의 민생을 파탄내고 부산시민들의 분노를 자아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현실은 서 전 시장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번 총선은 무능하고 부패한 문재인 정부에 무서운 민심 회초리를 들어야 하는 중대한 선거"라며, "서 전 시장은 여전히 부산시민들의 마음에 부산시장으로 남아있다. 이번 총선에서는 나라를 구한 이순신 장군의 마음으로 자진사퇴하고 백의종군해 달라"고 불출마를 촉구했다.

지난 11일에는 정근 예비후보가 낙하산 공천에 반발, 삭발 후 무소속 출마를 감행한데 이어 이수원 예비후보 역시 무소속 출마 의지를 불태우는 등 서 전 시장의 전략공천에 연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서 전 시장은 불과 두 달 전만해도 전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의 불출마 선언에 따른 '대타설'을 강하게 부정한 바 있다. 중진용퇴론이 한창이던 당시, 4선 국회의원과 부산시장까지 역임한 인사가 다시 출마하는 것은 온당치 않다는 의견이었다. 박근혜 정부 책임론을 운운하며 불출마를 시사하던 '올드보이'의 태세전환에 부산시민들의 반응은 그리 달갑지 않은 모양새다.

관련기사

최슬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