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 꽃게장으로 군산주민들 입맛 사로잡아

밥도둑의 대명사 게장하면 단연 군산을 떠올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군산이지만 군산 여행하면 뭐니뭐니해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군산의 맛 기행인 것.

군산만의 농수특산물인 간장게장으로 이미 입 소문이 자자한 만큼 전국 각지에서 게장맛집, 꽃게장맛집의 깊은 맛을 직접 맛보기 위해 먼걸음도 마다하고 이 곳에 방문하는 이도 여럿이다.

그 중에서도 군산 맛집으로 소문난 '군산뽀빠이꽃게장감자탕'은 군산 수협에서 직접 구매한 순수 국내산 전통 꽃게장을 푸짐하게 손님 상 위에 올려 군산 지역주민들에게는 물론, 군산을 찾는 많은 여행객들에게 간장게장, 꽃게장으로 단연 손꼽히는 곳이다.

짜지 않은 매콤한 맛의 통통한 게살을 입 안 가득 음미할 수 있어 한번 손이 가면 결코 멈출 수 없는 꽃게장 맛을 자랑하는 것이 이 곳의 맛의 비결.

특히 김치 및 모든 반찬은 국내산 재료로 직접 담가 만든 엄마 손맛 시골반찬으로만 정성스레 대접하기 때문에 건강한 밥상, 힐링밥상을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인기만점이다.

품질이 우수한 국내산 재료만을 엄선해 만든 군산지역의 대표먹거리 간장게장, 꽃게장 외에도 추운 겨울철이면 감자탕을 맛볼 수 있다는 것 또한 숨은 장점. 신선한 등뼈에 살이 푸짐하게 붙어 넉넉하게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쌀쌀한 겨울날 맛보기에는 제격이다.

이처럼 여름에는 꽃게장, 겨울에는 감자탕으로 변하지 않는 맛을 대접해 군산지역 주민들과 군산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오래 기간 잊지 않고 재방문하는 등 단골손님이 되고 있다.

깊은 손맛과 넉넉한 인심,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더해져 단체모임 및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에는 함께 모여 군산의 신선한 먹거리를 맛보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기에 좋아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동료 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군산지역을 찾는 여행객들만큼이나 군산의 맛집 리서치도 많은 이때에 군산지역 주민과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모두 사로잡는 이 곳에서 특별한 군산의 맛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전화 063-445-6604)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