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서울시 일자리 창출 위한 지원 일환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성수IT종합센터는 SW신입인력의 실전성을 높이기 위한 ‘실전 자바(Java)동영상 과정’을 공개한다.

 이번 자바(Java)과정은 SW신입인력의 실전투입을 위해 준비되었으며, 자바(Java) 기초에서부터 JSP, 스프링 프레임워크까지 90강 규모로 차례로 공개된다.

이번에는 자바(Java)를 공개하며, 2015년 1월 JSP과정을, 2월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배포할 예정으로, 성수IT종합센터 블로그인 www.wiz.center 및 유튜브 www.youtube.com/wizcenterseoul을 통해서 동영상 강의, 강의자료를 제공한다.

▲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성수IT종합센터 전경 ; 서울시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실전 자바(JAVA)동영상 과정'90강이 전격 공개된다.(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 기업보육팀 )

SI프로젝트 1년차 SW신입인력들이 팀장, 선배들과 협업할 수 있을 정도로 강좌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자바(Java)는 개념 정립, JSP,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실전실무 중심으로 구성된다.

 이번 강의는 최대한 쉽게 설명하되, 기초과정 뿐 아니라, 실전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급과정까지 제작하여, 신입SW인력의 실전성을 높이고, 젊은 인력들이 SW기반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우선 자바(Java)과정은 자바 언어의 소개, 자바 프로그래밍 개발 환경 구축, 자바 언어의 기본 문법, 제어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예외처리, 스레드 등 자바과정 전반을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위주로 설명하며,

 JSP과정에서는 Servlet, 자바빈, 데이터베이스, MVC패턴, 빈즈를 이용한 게시판 만들기, 웹 어플리케이션 설계 및 구축 등 웹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다루며, 스프링 프레임워크 과정에서는 개발 취지 및 아키텍처 등 기본 지식부터,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EJB 표준 구현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기존 강좌가 개념위주의 설명이 대부분이라면, 이번 강좌에서는 실전 예제 위주로 온라인 강의를 구성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자바(Java)언어 교육 동영상 과정의 배포를 시작으로, 다양한 언어를 동영상으로 지속적으로 배포, 소프트웨어 기반 창업과 취업이 활성화 되는 창조인력기반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성수IT종합센터 관계자는 “이번 동영상 배포는 성동구청, 서울 고용노동부 동부지청과 함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진행하면서, 교육생들에게 교육한 내용을 좀 더 많은 젊은 인력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5년에는 안드로이드, Swift 등 앱 프로그래밍, Arduino, Beaglebone Black 등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컴퓨터 언어를 제공, 젊은 인력이 쉽게 SW에 접근, SW기반 창업과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