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매일유업 우리가족 건강 지킴이 기획전
사진 = 매일유업 우리가족 건강 지킴이 기획전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기점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면역력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일유업은 자체 온라인몰에서 항체와 면역 형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가득 든 건강 음료를 모아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 기획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건강 지킴이 기획전은 한시적으로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매일유업 직영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며, 건강 음료를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한다.

셀렉스는 바이러스, 세균 등 외부 병원체의 침입에 맞서 싸우는 항체의 중요한 성분이 되는 단백질을 다량 함유했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과 간식 형태의 씨리얼바 ‘매일 밀크 프로틴바’, 분말 형태의 ‘매일 코어 프로틴’ 3종으로 일상 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대 핵심 단백질을 18g이나 담아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 이상은 장(腸)에 모여 있어 장을 지키는 것은 면역력의 핵심이다. 특히 장에 유익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발효유다. 기획전에서 소개하는 발효유 ‘매일 바이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와 논문 발표를 통해 과학적으로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한 ‘LGG 유산균’을 듬뿍 담았다.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인위적인 당을 첨가하지 않은 450g 대용량 제품으로 간식 용도와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요거트 위에 계절 과일을 얹거나 샐러드 드레싱을 만드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매일바이오 드링킹 요거트’는 750ml 팩 기준 LGG 유산균을 750억 마리(CFU) 이상 함유했으며, 한 컵만으로도 LGG 유산균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면역력 증강에 빠트릴 수 없는 또 다른 영양소인 아연은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 생성에 관여한다. 아이를 위한 건강주스 ‘요미요미 튼튼 배도라지’는 설탕, 색소, 향료를 넣지 않고 배 과즙과 도라지 농축액으로 건강하게 맛을 냈으며, 하루 아연 권장섭취량의 18%를 넣었다. 당 함량을 줄이고 성장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1일 권장량 100%(1일= 10㎍/1병 기준)까지 함유한 ‘엔요’도 자기 방어 성분인 아연을 하루권장량의 15% 함유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제품도 준비했다. 비타민C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기능을 통해 우리 몸을 더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필수 영양소다. 비타민C와 함께 식물성 콜라겐이 100mg 함유되어 있는 저과즙 주스 ‘썬업 콜라겐플랜’과 부드러운 젤리 속에 과육과 과즙을 듬뿍 담아 상큼한 과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일 젤리 디저트 ‘데르뜨 (D’ertte)’가 있다. 이 외에도 ‘소화가 잘되는 우유 홍삼’은 ‘농협 홍삼 한삼인’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에 100% 국산 6년근 홍삼과 국내산 벌꿀을 넣어 홍삼과 우유의 영양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면역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더욱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몸에 이로운 제품 개발에 힘쓰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손쉽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 기획전’도 펼친다. HMR 브랜드 ‘상하목장 슬로우키친’의 스프 3종, 카레 3종, 파스타소스 3종을 최대 27% 할인한다. ‘상하목장 슬로우키친’은 레스토랑 수준의 고품격 간편식으로 봉지째 전자레인지에서 데울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