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에 이어 SKT의 3세대(G)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해 가입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20일 오전 11시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서울 여의도와 영등포, 인천, 안양 등 수도권 남서부 일부 지역에서 SK텔레콤 3G 휴대전화 무선인터넷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장애의 원인은 서울 성수사옥의 WCDMA 데이터 장비 과부하로 인해 무선인터넷 호처리에 불량이 발생한 것으로 데이터 장비 복구 과정에서 WCDMA 일부 사용자들의 음성통화에 간헐적인 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

SK텔레콤은 22일 새벽에 해당 데이터 장비를 새로운 장비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서비스 장애 고객들에게 4원을 보상키로 했다.

한편 앞서 KTF도 10일 오전 6시30분부터 2시간동안 경기 남부 지역에서 3G 서비스인 쇼의 통화 장애가 발생해 일괄적으로 피해를 본 가입자에게 3천원씩 보상해주기로 결정했다.

3G 서비스가 연이어 문제를 일으키면서 이통사들이 설비를 확충하는데 좀 더 돈을 써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이동통신 네트워크가 새로 구축되면 새 장비를 도입하고, 통신망 최적화 작업이 단계적으로 이뤄진다.

그러나 이통사들은 이런 작업을 소홀히 하고, 상반기에 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에만 전념했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