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신라호텔·켄싱턴호텔·글래드호텔, 호캉스 패키지 마련
투숙객 위한 객실 리뉴얼·아이들 위한 애니메이션 상영 등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호텔업계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가족단위 투숙객을 위한 패키지와 프로그램 출시에 한창이다.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한 객실을 새롭게 준비하거나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 신라호텔, 켄싱턴호텔, 글래드호텔 등이 패밀리 패키지 제공에 나서고 있다.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은 이달 말까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호캉스'를 테마로 각종 이벤트와 전용 객실을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가족단위 고객에게 적합한 특전으로 구성한 '패밀리 스테이케이션' 2종을 구성됐다. 2종은 각각 3인형과 4인형으로 나뉜다. 

3인형에는 △3인 전용 객실인 디럭스트리플 룸 2박 △조식 3인 △더라운지 피자·맥주 세트를 제공한다. 4인형은 4인용 객실인 디럭스더블더블 룸 2박에 같은 특전이 제공된다.

부산롯데호텔은 오는 30일까지 '안전한 방역과 이색 호캉스'를 모토로 한 야외 수영장 '맘편한 풀(POOL)'을 오픈한다. 맘편한POOL은 호텔 7층에 위치한 실외 수영장이다.

맘편한POOL에서는 생맥주 무제한 무료 제공 이벤트가 진행된다. 

패키지와 OTA 이용객들은 체크인 시 받은 손목띠를 보여주면 야외 수영장 내 위치한 스낵바에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신라호텔
사진=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말까지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야외 수영을 즐기며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야외 시네마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과 어른들을 위한 영화로 각각 준비돼 가족·커플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어번 아일랜드 내 키즈풀에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키즈풀 시네마'가 진행되며, 애니메이션 '무민밸리'가 총 52개 에피소드로 상영된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키즈풀 시네마'를 구현하기 위해 삼성전자 '더 테라스' TV를 설치했다. 

더 테라스는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아웃도어 TV다.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는 '더 테라스 사운드바'도 함께 설치돼 야외에서도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어번 아일랜드 메인 수영장에서는 성인 고객을 위해 매일 저녁 8시부터 2시간 동안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상영하는 '문라이트 시네마'가 진행된다. 

영화는 '러빙 빈센트' 와 '아이 필 프리티'가 격일로 상영된다. 

사진=켄싱턴호텔앤리조트
사진=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3대 가족까지 함께 투숙 가능한 패밀리 컴포트 룸 콘셉트 '패밀리 스위트 객실'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진행한 리뉴얼 객실은 7층에 위치한 31평형 규모의 스위트 객실로 가족 단위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객실이다. 

이번 리뉴얼은 온 가족이 편안하게 머물며 가족 단위 중심의 비대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객실 내에서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3대가 머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세대별 콘텐츠를 갖췄다.

객실에는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안마의자 △VR기기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무료 미니바가 준비됐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이번 리뉴얼 객실 오픈 기념으로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패밀리가 떴다 패키지'를 다음달 3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패밀리 스위트 객실 1박 △한·양식당 더 클라우드 또는 애슐리W 조식 4인 △애슐리W 야식박스 △코코몽 키즈플레이 이용권 2매 △온천 사우나 이용권 4매 △조식 20% 할인권 1매 제공으로 구성됐다.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메종 글래드 제주도 이달 말까지 스위트 객실에서 가족끼리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펀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밀리 펀캉스 패키지는 △패밀리 스위트 테라스 객실 1박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3인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선베드 2개 3시간 이용권 △생맥주 또는 아이스 커피 2잔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물놀이를 위한 △매쉬백 △글래드 부메랑 튜브 △키즈 바디워시로 구성된 '더 파티오 풀 세트'를 투숙 중 1회 제공한다.

패밀리 스위트 테라스 객실 예약 고객에게는 로보카 폴리 와우 텐트 대여 서비스도 제공된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여름방학 기간이 기존 대비 절반 정도로 짧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짧아진 여름방학에 가족단위 투숙객들이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