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철회하면 파업 중단, 즉각 복귀할 것"

[데일리그리드=안기한 기자]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23일 "정책 철회하면 파업 중단, 즉각 복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금일 대한전공의협의회에서는 16,000 전공의 중 응급실, 중환자실, 분만실, 투석실, 코로나선별진료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전공의가 무기한 업무 중단에 들어갔다"며"대한의사협회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제2차 전국의사총파업을 예고한 상태"라고 밝혔다.    

최대집 페이스북 캡쳐
최대집 페이스북 캡쳐


이어"코로나19 재확산 속 의사 총파업 사태는 전적으로 정부가 일으킨 것"이라며"진료에 매진해야 할 의사들이 진료의 현장을 벗어나 길바닥으로 내몰렸다"고 강조하면서"불통과 독선, 무지와 독단에 근거한 4대악 의료정책을 강행한 정부, 바로 지금 결자해지 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의대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한약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비대면 진료 육성 등 4개 의료 정책을 철회하면, 금일 중이라도 대한의사협회는 파업을 중단하고 즉각 진료 현장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파국적 고집을 꺾지 않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흥정거리로 삼고 있는 것은 바로 정부"라며"면허 정지, 취소 협박과 형사처벌 협박은 사태를 악화시킬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강조하면서"한 명의 의사 회원, 의대생이라도 피해를 입는다면 이번 4대악 의료정책 저지투쟁의 성격이 근본적으로 달라질 것"이라며"모든 실정법 상의 책임은 회장인 제가 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시간이 많지 않다"면서"바로 오늘, 의대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한약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비대면 진료 육성 등 4개 정책을 철회해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하면서"오늘 철회하면, 오늘 의사들은 파업을 중단하고 진료 현장으로 복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