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이승재 앵커][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사진 = 국무조정실
사진 = 국무조정실

(앵커) 대한민국뉴스의 파워리더 데일리그리드TV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시작됐습니다. 어제자로 확진자가 약400명 가까이 늘었는데요, 이에따라 정부는 사회적거리두기를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태한 기잡니다.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3일 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 “지금의 심각한 확산세를 저지하지 못하면 지난번 대구·경북에서의 경험보다 훨씬 심각한 상황이 닥쳐올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오늘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에 확대돼 시행되는 만큼 국민들은 당분간 외출을 자제하고 어디에 있든 마스크 착용, 손씻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꼭 지켜달라”며 이 같이 전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제는 다시 방역에 집중해야 되는 상황”이라며 “강력한 방역으로 코로나19 확산세를 진정시키는 것이야말로 국민들께 일상을 빨리 돌려드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방역이 안정적으로 관리돼야 경제와 일상도 회복될 수 있다”며 “국민 여러분은 당장은 불편하겠지만 본인과 가족 그리고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조금만 인내하고 방역당국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정 총리는 “방역통제가 늦어질수록 확진자 규모가 증가하게 되고 확진자 수가 늘어난 만큼 방역관리에 투입되는 노력과 시간은 배가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감염확산이 방역관리망을 넘어서면 의료체계의 부담과 국민들의 피로감은 감내하기 힘들 정도로 증폭될 것”이라며 “지금은 하루빨리 코로나19 확산세를 꺾고 안정국면으로 되돌리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우리나라로 접근하고 있는 태풍과 관련 “진로가 유동적이긴 하지만 26일 제주도를 거쳐 27일에는 수도권을 관통할 것으로 보여 많은 피해 발생이 우려된다”면서 “관계부처와 지자체에서는 강풍과 폭우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특히 지난번과 같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유의해야 하고 기상청은 정확한 기상정보와 행동요령을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알려주기 바란다”고 요청했습니다.

데일리그리드 이태한입니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