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신라·켄싱턴호텔, 드라이브 스루·온라인 행사 등 프로그램 마련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텔업계가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나섰다.

3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 신라호텔, 켄싱턴호텔 등이 드라이브 스루 및 온라인 행사 등 비대면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먼저 롯데호텔 서울은 지난 3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에 신규 메뉴를 추가한다.

지난 22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이브 스루 프로모션은 △파인 다이닝 코스 메뉴 △캠핑 패키지 △혼술 세트가 추가됐고 판매 기간도 12월 31일까지로 대폭 연장됐다. 

휴가철을 맞아 야외 활동 시에도 호텔 메뉴를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캠핑 패키지'는 바비큐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랍스터와 양갈비가 포함된 '바비큐 세트A'는 12만원, 등심 스테이크와 베이컨이 포함된 '바비큐 세트 B'는 7만원이다. 

두 패키지 모두 △모둠 소시지 △야채 △카프레제 샐러드 △계절 샐러드와 드레싱 △구이에 곁들일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파인 다이닝 코스인 '파인다이닝 앳 홈'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부분의 드라이브 스루 프로모션이 단품 메뉴만 판매하는 것과 달리 집에서도 특급 호텔 레스토랑 정찬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스는 △애피타이저(슈퍼 곡물과 프로슈토 햄, 메론 또는 토마토 젤리, 부라타 치즈와 바질 페스토) △스프(양송이 또는 토마토 해물) △메인 요리(양갈비, 랍스터구이와 야채 볶음 또는 등심구이와 야채 볶음) △디저트(티라미수) 총 4가지 코스며 세트당 6만5000원에 판매 중이다. 

홈술·혼술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혼술세트'에는 △안심 스테이크 △모둠 치즈 △카프레제 샐러드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와인 실레니△셀라 셀렉션 소비뇽 블랑 또는 메를로 1병이 제공된다. 

가격은 6만원이며 1만원 추가 시 프리시전, 네비게이터 카베르네 소비뇽 1병으로 변경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신규 메뉴와 함께 셰프들의 레시피도 제공해 직접 요리하는 재미를 더했다. 

롯데호텔 서울 홈페이지 및 네이버와 유선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설정한 시간에 1층 드라이브 스루 픽업 존 또는 델리카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사진=신라스테이
사진=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는 지난해부터 호평을 받았던 '북토크' 행사에 비대면 트렌드를 결합해 호텔 객실에서 영상으로 북토크를 즐기는 비대면 북토크 패키지 '방구성 북토크'를 준비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구석 북토크'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유럽 여행을 주제로 한 책을 읽고 작가의 북토크 영상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조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방구석 북토크 이용객들은 유럽 여행 안내서 '언젠가 유럽' 이 제공된다.

'언젠가 유럽'은 유럽 대표 도시이자 인기 여행지인 파리·프라하·빈·런던·베를린·라이프치히의 다채로운 풍경과 각 도시와 관련된 영화, 예술가 이야기를 소개한다. 

또한 이용객들은 '언제가 유럽' 저자인 조성관 작가가 진행하는 '유럽 여행 인문학 북토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약 1시간 분량의 북토크 영상은 신라스테이 고객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콘텐츠다. 독립된 객실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비대면 북토크로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질문 이벤트를 통해 독자들로부터 취합한 질문에 대해 작가가 직접 답변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책은 물론 유럽, 유럽 여행에 대한 독자들의 질문을 작가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해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휴가객들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식도 비대면 트렌드에 최적화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신라스테이에서 새롭게 출시한 '조식 TO GO 도시락'이 제공돼 조식 메뉴 중 원하는 음식만 도시락에 담아 객실에서 맛볼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언젠가 유럽(조성관 저, 덴스토리) 도서 1권 △방구석 북토크 이용권 △조식 TO GO 도시락 2인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닥터틸즈 엡섬 솔트 바디 스트럽 1개로 구성됐다. 

사진=켄싱턴호텔
사진=켄싱턴호텔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최근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내달 16일까지 호텔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온라인 돌잔치 페어'를 개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돌잔치 페어는 가상현실을 통해 △다양한 규모의 연회장 △레스토랑 △실제 돌잔치를 재현한 돌상 △다양한 부대시설 등 돌잔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돌잔치 페어 기간 동안 돌잔치 계약 진행 시 △돌잔치 메뉴 특별 할인 제공 △홀대관료 무료 △축하케이크 무료 제공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돌잔치 페어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켄싱턴호텔 여의도 '마이 카 키즈 룸' 숙박권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 2인 식사권 △중식당 샹하오 만(萬)코스 2인 식사권 △특별 제작한 스페셜 와인 1병 제공 등이 준비됐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주목 받으면서 호텔업계도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호텔 서비스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