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공동의장 위촉식

[데일리그리드=김진수 기자] 지난 6일 (사)한국게임물유통협회 여의도 본사에서 국제e스포츠진흥원&(사)한국게임물유통협회(회장 전옥이),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공동의장 위촉식 위촉식을 가졌다.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전옥이 공동의장이 회장으로 있는 사단법인 한국게임물유통협회(회장 전옥이)는 분리형게임물의 유통관련업자의 공동선을 추구하고 게임의 질적향상과 게임산업의 진흥을 통해 국민 문화생활과 정서 생활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99년 9월 30일 설립된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국제언론인클럽은 2010년 국·내외 언론인들이 모여 친목 단체로 구성이 되어 모임을 갖기 시작했으며, 2013년 네이버에 국제언론인클럽(GJC) 카페를 개설하고 2020년8월 현재 16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언론 및 사회공헌(세계평화, 자연환경보호, 기부, 봉사 등)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2014년에는 국제언론인클럽(발행인/김재수)상호로 인천광역시(인천,아01195) 인터넷신문사를 등록하여 현재까지 약 300여명의 기자와 700여명의 시민 기자가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다.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GJC)는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018년9월11일에는 대한민국에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이사장 김재수)비영리법인을 남인천세무서에 등록을 하였다.

사진=왼쪽부터 국제e스포츠진흥원&(사)한국게임물유통협회(회장 전옥이),(재)국제언론인클럽(이사장 김재수)
사진=왼쪽부터 국제e스포츠진흥원&(사)한국게임물유통협회(회장 전옥이), (재)국제언론인클럽(이사장 김재수), 국제언론인클럽 신종삼 부회장

현재 GJCTV(국제언론인클럽방송)을 NaverTV, 유튜브, 페이스북등에 자체제작 및 회원사들이 만든 뉴스 및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국제언론인클럽(GJC)은 언론인들의 친목 및 복지후생증진과 언론문화 창달 그리고 국민의 알권리와 공익보도, 언론주권 실현, 언론인의 자질향상과 권익보호, 회원 간의 상호발전에 힘쓰며,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를 위해 노력하며, 또한 지역갈등 해소, 조국의 평화통일과 민족동질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에 힘쓰며, 나아가 국제 언론인과의 연대를 늘리고 상호 돕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다.

국제e스포츠진흥원은 4년 전 중국의 e스포츠 표준화와 산업화 정책에 참여하기 위해 북경항성투자발전그룹과 한·중 합작법인인 중세정보기술유한공사를 설립했다.

전옥이 진흥원 이사장은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은 e스포츠가 프로대회 외에도 생활체육과 국민스포츠로서의 토대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e스포츠가 표준화 이어 전국체전, 아시안게임, 올림픽 종목에 채택될 경우 국가경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옥이 이사장 주요 약력

2006년 ACE FINANCIAL (홍콩)회장

2008년 사단법인 충.효.예 전국어머니회 회장

2012년 2006년 ACE FINANCIAL (홍콩)회장

2012년 (현)㈜세종에이피아이대표이사/회장

2016년 (현)세종e(주)대표이사/회장

2017년 (현)중국중세정보기술유한공사 이사

=중국e스포츠대학학과운영/중국최초 e스포츠 커리컬럼 수출

2018년 (현)(사)특별경호총연맹 여성총재

2018년 12월 (현)국제e스포츠진흥원 설립 이사장

2019년 (전)STN스포츠채널 회장

=CKEC 제1회 한중이스포츠국제대회(생중계 2019. 10. 20)

2019년 (현)(사)한국게임물유통협회 회장

2019년 CKEC(한중이스포츠국제리그타이틀)한국법인장

=한·중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 결승전 올 12월 한국서 개최

2020년 (재)국제언론인클럽 공동의장 취임

김진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