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열처리배양건조물 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출시[사진 일동제약 제공]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출시[사진 일동제약 제공]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 '지큐랩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RHT)'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하는 제품이다.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기능성 원료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RHT3201)'이 함유돼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로서, 고유의 효능을 지니면서 안전성 및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효용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 들어 있는 RHT3201의 경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 6개국 특허를 취득했다.

뿐만 아니라,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했다. 식품 및 원료 안전 관련 자체 검증(Self-Affirmed)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Substance,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물질) 인정을 통해 안전성 또한 확보했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도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어 유산균의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허가를 취득했다. 그 기능성을 앞세워 장 건강 및 피부 면역 밸런스와 관련한 홍보,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온라인몰, 홈쇼핑 등으로 유통채널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