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3일 신제품 출시, 사회공헌활동, 이벤트 등 소식을 알렸다.

◇ 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출시

맥도날드는 맥치킨 패티에 케이준 소스를 더한 '케이준 맥치킨'을 새롭게 출시한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의 새로운 부캐 탄생을 알리기 위해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를 발탁했다. 승희는 특유의 닭 울음소리 묘사와 재치 있고 실감 나는 표정으로 케이준 맥치킨을 맛본 소감을 표현하며 케이준 맥치킨의 반전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케이준 맥치킨은 단품 3300원, 세트 4500원에 판매되며 오는 24일부터 내달 21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아인슈페너'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풍성한 크림을 얹은 '아인슈페너' 3종을 출시했다.

아인슈페너는 마차를 끄는 마부라는 뜻으로 과거에 커피를 한 손에 들고 마차를 몰았던 마부들이 커피가 쏟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크림을 듬뿍 얹어 마신 커피에서 유래돼 '비엔나 커피'로도 불린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신제품을 △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등 3종으로 구성해 취향대로 고를 수 있게 했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저소득층 가정·보훈가족에 행복박스 전달

아성다이소는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 상생협약을 맺은 전통시장에 행복박스 1800여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복박스는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물티슈, 주방세제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김해시청, 창원시청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충주자유시장과 충주수퍼마켓협동조합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 글로벌 비젼을 통해 도계, 흥전지역 아동센터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이달 29일에는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행복박스를 참전용사 등 보훈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BBQ
사진=BBQ

◇ BBQ, '위메프오'서 전 메뉴 주문시 50% 페이백

BBQ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전 메뉴 주문시 5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전 메뉴 대상으로 진행되며, 결제한 메뉴 금액 50%가 위메프오 포인트로 반환된다. 행사 기간동안 아이디 당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배달료와 기타 프로모션 쿠폰 금액은 페이백 행사에 적용되지 않는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국내 밀맥주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크로넨버그1664 신규 광고 공개와 함께 가을철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새로운 광고는 케이블TV와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광고는 해외 제조사가 직접 진행하는 글로벌캠페인으로 중국, 캐나다 등 40여개국에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Good Taste with a Twist'라는 슬로건 아래, 크로넨버그1664블랑의 대표 색인 코발트 블루를 강조하고 블랑 특유의 과일향과 상쾌한 맛, 마실 때 고취되는 기분, 즐거움을 '트위스트'에 비유, 시각화 해 전달하고자 했다.

1664블랑과 라거는 치열한 수입맥주 경쟁 속에서도 최근 5년간 평균 50% 이상씩 성장해왔다. 2019년 기준 누적 판매량이 2억병을 돌파해 수출국 중 캔 SKU를 가장 많이 판매하는 국가로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LF
사진=LF

◇ LF 알레그리, 고객 참여 '리버스 프로젝트' 최종 제품 펀딩 진행

알레그리는 고객 참여 '리버스'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에 대한 펀딩을 약 2주 동안 LF몰에서 진행한다.

알레그리가 브랜드 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리버스 프로젝트는 50년 역사 속에서 쌓아온 시그니처 제품들 중 하나를 고객 투표를 통해 재탄생 시키는 고객 참여 이벤트다. 

알레그리는 1970년대부터 최근까지 제작된 빈티지 의상 5000여벌 중 브랜드 정체성 근간을 이루는 트렌치코트를 중심으로 시대별 대표 아이템 10벌을 엄선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리버스 프로젝트 대상 제품 및 디테일을 실시간 고객 투표로 결정했으며, 약 두 달의 기간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완성했다.

알레그리는 23일 2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브랜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리버스 프로젝트 최종 작품을 공개하고 고객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LF몰에서는 해당 제품에 대한 펀딩을 약 2주 동안 진행한다. 50명 이상 모집 시 제작이 진행되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50명 이상 모집 성공 시에는 10% 할인 혜택을, 100명 이상 모집 시에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저소득층 노인 위한 추석선물 전달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강남구·중구 지역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명절 선물 키트'를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와 약수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명절 선물 키트는 현대그린푸드 맞춤형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연잎 오겹수육과 고연령층이 쉽게 씹을 수 있도록 부드럽게 만든 '연화식' 등 건강식 5종과 일회용 마스크(50매)로 구성됐다. 

이번 전달식은 저소득층 노인 가구에 비대면으로 전달됐다. 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가 집 앞으로 추석선물을 전달하고 전화로 수령 여부와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