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4일 사회공헌활동,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롯데백화점, 강원도와 추석선물 세트 판매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노원점에서 오는 29일까지 강원도와 함께 추석선물 세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강원도와 협업한 '강원 특산물 한마당'은 상품전은 상반기부터 준비해 서울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엄선했다.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와 강원도의 우수한 상품이 만나 소비자에게 색다른 지역의 특산품을 선보인다.  

이번 추석 행사의 주요 상품으로는 △강원도 5대 명인 세트(전통장·젓갈·조청 등) △프리미엄 특품 세트(자연송이 1kg) △춘천·속초·횡성·영월·양양 지역 '완판 시리즈' 등을 준비했다. 

행사 첫날에는 최문순 도지사의 일일 판매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문순 도지사는 직접 판매에 참여해 첫 자연송이, 담금주 등 특별히 준비한 도지사 완판시리즈와 함께 완판 신화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올 3월 감자 판매에 어려움 있는 농가를 위해 SNS를 통해 판매 홍보를 진행하면서 20만상자를 7분만에 모두 판매한 바 있다. 

사진=롭스
사진=롭스

◇ 롭스 소외계층 여성 청소년 지원 활동 전개

롭스가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여성 청소년 지원에 나섰다.

리조이스 캠페인은 롯데쇼핑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여성의 행복한 삶과 우울증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활동 중 롭스는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행복을 전하는 나눔 활동 '함께 웃어요' 진행을 결정, 그 중 소외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기부 활동을 제일 먼저 펼칠 계획이다.

먼저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롭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이벤트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1개 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된다. 온라인몰과 SNS를 통해 나눔이벤트를 알리고 해당 게시물 좋아요·댓글 1건 당 100원씩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80여명의 임직원은 직접 기부물품을 만드는 '핸즈온' 봉사활동에 참여해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통 완화를 위한 '팥찜질팩'을 직접 바느질해서 제작한다. 

완성된 물품은 기부금과 함께 국제구호개발 NGO인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국내 소외 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1등 당첨자가 경품인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1등 당첨자가 경품인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이벤트 당첨자 1등 경품 전달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3일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1등 당첨자에게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상품을 전달했다.

푸른 바다를 지키자는 메시지를 담은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은 포카리스웨트 라벨 안쪽에 새겨진 세이브코드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라벨·페트병 분리를 통한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 방법을 알리고자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에는 특히 1020 소비자 참여가 두드러졌다.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SNS 분석 결과,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고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에게 이벤트 호응도가 높았다.

포카리스웨트는 이번 블루라벨 캠페인의 응모자 수를 라벨 길이로 환산한 금액만큼 바다 정화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에 지원 예정이다.

사진=던킨
사진=던킨

◇ 던킨, 노르디스크 '캠핑 에이프런' 프로모션 진행

던킨은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두번째 협업을 통한 '캠핑 에이프런'을 선보인다. 오는 28일부터 던킨 제품 1만원 이상 구매시, 캠핑 에이프런을 4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현재 던킨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캠핑 에이프런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매장 판매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사전 행사로, 오는 25일까지 운영한다.

사전예약 판매 제품은 △캠핑 에이프런 △캠핑 에이프런과 와펜 세트다. 

와펜 세트는 노르디스크 텐트와 던킨 커피 등을 활용한 일러스트를 담았다. 두 제품 모두 제품 1만원 교환권이 포함된 구성이며, 실제 판매 가격보다 1000원~15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던킨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신규 사이드 3종 출시

교촌에프앤비는 치킨과 잘 어울리는 사이드 3종을 출시한다.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드 3종은 △교촌칩카사바 △교촌쫀드칸꽈배기 2종 △교촌통통치킨카츠다.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낵인 교촌칩카사바는 바삭한 식감에 콘치즈맛 시즈닝과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다. 교촌쫀드칸꽈배기 2종은 찹쌀로 만들어 식감이 돋보이는 메뉴로 시나몬슈가와 콘치즈 2가지 맛 중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교촌통통치킨카츠는 통치킨가슴살을 튀겨낸 메뉴로 타르타르소스, 스파이시카츠소스, 적양배추무피클이 함께 제공된다.

교촌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총 14일 간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12시부터 영업 종료 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후12시부터 5시까지 주문앱 주문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 주문앱으로 순살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교촌쫀드칸꽈배기를 무료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적용 시간 내 교촌 주문앱으로 이벤트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사진=GS25
사진=GS25

◇ GS25, 동절기 대표 먹거리 호빵 9종 출시

GS25는 동절기 대표 먹거리 호빵을 24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GS25가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한 △요리형 호빵 3종 △디저트형 호빵 3종 △일반 호빵 3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요리형 호빵은 △불오징어만두호빵1입 △푸짐고기만두호빵1입 △고추잡채만두호빵1입 등 3종이다.

3종 모두 취식 편의성을 위해 렌지업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는데, 호빵 수분 손실을 막고 호빵 전체를 골고루 데우는데 효과적인 '스팀팩' 포장 기술이 적용돼 렌지업 후 취식해도 찜기로 조리한 호빵 수준의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디저트형 호빵은 △에그커스터드호빵 △허쉬와 협업한 허쉬초코호빵 △씨앗호빵 등 3종이 출시된다.

GS25는 호빵 출시 기념으로 삼성카드로 호빵 번들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호빵 한 번들을 무료 증정하는 1+1 파격 행사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결제 수단 관계없이 호빵 번들을 구매할 시 25%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10월 한달 간 진행한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한가위 맞아 선물 상자 2만개 나눔

하이트진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명절 음식에 나섰다

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정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과 정성이 담긴 추석 음식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하이트진로는 인천쪽방사무소,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등 총 45곳에 송편, 한과 등 명절음식을 자체 선물 상자에 포장해 2만인분을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직접 전달이 불가능해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앞에서 사회복지기관에게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9년째 약 430여곳 사회복지기관에 명절 음식 15만여명에게 지속적으로 후원해오는 등 지역 사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지켜왔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이 설, 추석 등 명절마다 음식을 직접 배달하고 나누는 이웃의 수는 매년 3만여명이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