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행복한 명절 되어야
"유기·유실 동물 입양해주세요!" SNS 인증 이벤트 10월 16일까지 진행
이벤트 참여자 중 51명 추첨해 딱펫의 파트너사 후원 반려동물 상품 증정

[데일리그리드=임재수 기자] "반려동물 유기·유실 NO! 유기·유실 동물 입양 YES!, 함께 하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대한민국 유기·유실 동물을 만들지 말자며 반려동물 전문기업들이 모여 한목소리를 냈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연 대한민국은 매년 약 10만 마리 유기·유실로 사회적 문제까지 야기되고 있는 상황.

이미지=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유기·유실동물입양 캠페인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포스터

이에 오는 10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부끄러운 우리 사회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관련 기업들이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은 대교 베이비TV, 아이펫타임즈, 베이비타임즈 그리고 '반려동물 B2B 쇼핑몰, 펫 테크 스타트업인 딱펫'과 딱펫의 파트너사들이 협력했으며, 캠페인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 기업들은 기꺼이 자신의 반려동물 용품을 후원 제품으로 기부해 SNS 인증 이벤트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1명에게 딱펫의 파트너사에서 후원한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증정해 지지와 응원을 해준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미지=딱펫 파트너사들이 2차 유기·유실동물입양 캠페인에 참가들을 위해 인증 이벤트 상품을 후원했다.

딱펫 관계자는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여러 파트너사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이번 캠페인이 많은 반려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반려동물이 인간과 더불어 존중되는 행복한 삶이 되길 바라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말했다. 

명절 기간에 유기·유실 동물이 증가하는 것을 알리기 위해 추석 기간을 경유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힌 캠페인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이 매년 10만 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발생하는 현실을 알 수 있도록 5분만 시간을 할애해 캠페인에 동참해 주세요.”라고 캠페인 동참의 중요성을 밝혔다.

덧붙여 “본 캠페인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협업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캠페인 응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미지="책임,소임"을 뜻하는 수어 동작 인증사진과 해시테그를 자신의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기·유실 동물 입양해주세요!" 인증 이벤트는 "책임, 소임"을 뜻하는 수어 동작 인증사진과 해시태그 #지켜주세요_입양해주세요 #유기동물보호캠페인 #유기동물입양캠페인 #유기동물지켜주세요 를 자신의 SNS에 올린 후 SNS 게시물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겨 응모하는 방식이다. 

베이비타임즈 혹은 아이펫타임즈 사이트를 방문해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응모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