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출시

1
사진=LG전자 모델들이 신제품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25일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전용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 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을 이용한 위생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외에도 건조기,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다양한 LG전자 스팀 가전들에 적용된 기술이다.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트루스팀을 사용하는 살균세척코스로 식중독균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6종을 모두 99.999% 제거했다. 

최근까지 여러 전문기관들로부터 세균과 바이러스 총 13종을 99.999% 제거하기도 했다. 이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식기세척기 가운데 가장 많다.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통해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를 전한 바 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다. 독일 시험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의 실험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트루스팀과 연수장치를 같이 사용했을 때 물얼룩이 87% 감소했다.

이 제품은 시그니처 시리즈에서 조명받은 다크실버 색상을 적용했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 등을 적용해 스마트 선반 시스템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설치 편리함도 더했다. 대부분의 걸레받이를 절단하지 않고 설치 가능하다. 기존 프리스탠딩 타입 식기세척기는 주방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경우 싱크대 아래쪽에 있는 걸레받이를 절단해야 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설치 부담을 줄인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