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사진=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5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직업 ‘기권사’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권사’는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직업이다. 건족과 곤족 중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 ‘내공발산’ 무공을 통해 파티원 생명력을 증가시키고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전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4인이 공략 가능한 이벤트 던전 ‘무왕 비무제’와 신규 전설 등급 수호령 ‘촉마왕’, ‘용암악’을 추가했다. 영웅 수호령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과 혜택으로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신규 서버 ‘천하무적’도 오픈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연다. 먼저 다음달 26일까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쿠폰 받기를 신청한 이용자 전원에게 수호신령, 수호령, 무공패, 보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붉은 신석 8000개를 제공한다.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이벤트 영웅 무기 및 장신구 등이 들어있는 특별 꾸러미를 지급하는 ‘무왕 비무제 이벤트’와 이벤트 전설 수호령, 신규 의상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천하무적 주화 이벤트’도 다음달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사진=넷마블]
세븐나이츠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화 각성 ‘오목’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오목’은 ‘나이트크로우’ 소속 공격형 영웅으로, 오목눈이처럼 민첩한 능력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성 스킬 ‘만월화차 맹호전’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며 적 전체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때 공격 대상이 적을수록 대미지가 증가한다.

넷마블은 ‘오목’ 출시를 기념해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영혼 전수 확장권’, ‘천상의 돌’, ‘루비 300개’ 등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목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여 던전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 신규 영웅 ‘오목’과 ‘오목 영혼 조각’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목’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각성 10강 달성 시 ‘오목 영혼 조각(200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등을 지급하는 ‘오목 성장 이벤트’를 연다.

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시스템 '혈맹 스킬', '듀얼 전문기술'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 적과 자리를 변경하거나, 잠시동안 아군으로 만드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혈맹 스킬 10종을 선보였다. 혈맹 스킬은 혈맹에 귀속된 스킬로 혈맹원들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혈맹 아지트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 간의 협동, 전투 등에 다양한 양상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듀얼 전문기술은 4가지 기술(△연금△대장△보석세공△마법부여) 중 2가지를 전문기술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전문기술은 재료를 수확해 이용자가 직접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필수 콘텐츠다. 원래 1개만 전문화할 수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2개까지 가능해져 빠른 캐릭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탑승펫 장비 최고 등급 SR에서 UR로 상향했다. 승급 재료는 매일 1회 무료로 입장가능하는 소환석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다. 탑승펫 전투력은 캐릭터 전투력에 최대 100% 반영되기에, 장비 승급을 통해 대폭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윷놀이 이벤트'와 ‘송편 지원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윷놀이 이벤트'는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며 게임 아이템을 가져가는 이벤트로, 전문기술 관련 아이템이 핵심 보상으로 제공된다. '송편 지원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송편 아이템이 지급된다. 송편을 열면 '마프르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사진=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종 캐릭터에 최상위 단계 ‘궁극’을 추가하고, ‘전설’ 등급 아바타를 처음 선보이는 등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순차적으로 8종의 캐릭터에 궁극 성장이 적용된 이후, 이번에는 ‘폭마’, ‘냉기술사’, ‘노블리아’, ‘천랑주’의 궁극 등급 성장이 가능해졌다.

궁극 전용 신규 스킬 ‘혼신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고, ‘궁극석’을 사용한 ‘실드 파괴’ 및 ‘스킬 쿨타임 초기화’ 옵션도 추가됐다. 향후에도 주요 캐릭터들의 궁극 성장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전설’ 등급 아바타도 새롭게 등장했다. 아바타는 캐릭터 외형을 화려하게 꾸미는 역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유 효과로 캐릭터 능력치 강화를 돕는다. 기존보다 더욱 다양하고 높은 능력치를 가진 등급 아바타 등장으로 강력한 캐릭터 성장이 가능해졌다. 캐럿을 사용해 전설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첨 시스템이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업데이트 기념 출석부를 통해 14일간 접속만 해도 캐럿 1만2000개, 라피스 5000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지 클리어’, ‘투기장 승리’ 등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한 티켓으로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룰렛 이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컴프매 [사진=컴투스]
컴프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라이브 2020’에 신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국가대표 선수’는 지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우승 주역 양현종을 비롯해 ‘2019 프리미어12’의 베스트 11로 선정된 이정후, WBC에서 에이스 투수로 활약한 오승환 등 최근 국제대회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운 야구 영웅들로 구성됐다.

이들 선수들은 국가대표만이 가질 수 있는 특수한 전용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기존 덱은 물론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단일 팀 모두에서 강력한 팀덱 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다양한 덱 구성 전략을 통한 매니지먼트 야구 게임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컴프매 라이브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하는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고 게임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로얄크로우 [사진=썸에이지]
로얄크로우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 신작 타이틀을 ‘크로우즈(CROWZ)’로 확정하고 트레일러 영상을 첫 공개했다.

‘크로우즈’는 PC 온라인 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2018년부터 제작된 초대형 기대작이다. 특히 PC 플랫폼 신작 기근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크로우즈’는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을 전하며 개발 초기부터 화제를 모아 130억 대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영상은 크로우즈 실제 캐릭터와 총기를 사용하여 제작된 영상으로 콘솔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고화질 실사 그래픽을 엿볼 수 있다. 영상 후반 짧게 추가된 실제 전투 영상을 통해 크로우즈의 전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카스온라인 [사진=넥슨]
카스온라인 [사진=넥슨]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레트로 테마를 적용한 시즌7를 업데이트했다.

시즌7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특정 임무와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 배지를 모으면 최종 100레벨까지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시즌 종료 시 달성한 등급에 따라 전용 보상을 제공하고, 시즌 패스를 구매할 경우 더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7에는 새로운 좀비 스킨으로 ‘안드로이드 라이트 좀비’와 ‘붐박스 스탬퍼’가 등장한다. 사이버 헬멧, 전투 마스크 등 신규 코스튬 6종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사이버 네온, 사케델릭 콘셉트 무기 도색도안도 선보인다. 시즌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 ‘티아맷 MK4’로, 사격할수록 위력이 증가하고 전자기 충격파로 적을 밀쳐낼 수 있는 특수 기능을 갖고 있다.

넥슨은 시즌7 업데이트를 기념해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시즌 배지를 하루 최대 30개까지 제공한다. 좀비 시나리오 황금 좀비 처치 시 주요 보상으로 ‘적룡포’, ‘AUG 가디언’ 등을 업데이트했다.

11월 12일까지 블루 및 레드, CSOWC 에디션 무기까지 모든 BALROG 시리즈에 상시 파츠 적용이 가능하다.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 및 초월 해독기에 신규 초월 무기 ‘NEGEV NG7 아이아스’와 ‘M3 블랙 드래곤’ 등 특별 아이템 획득 가능성을 높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사진=넥슨]
카트라이더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카트 ‘백기사’를 공개했다.

‘백기사’는 최고 스피드를 자랑하는 레전드 카트로, ‘아이스’ 시즌에서 등장하는 카트 중 제일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 오는 28일부터 ‘빙고 카드’를 사용해 숫자를 모아 ‘행운의 빙고’를 완성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에 앞서 ‘백기사’의 모습을 담은 소개 영상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백기사’의 유려한 외관을 시네마틱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꾸미기 시스템 내 광택 효과를 새롭게 도입한다. 카트에 유광을 더하는 기능으로 한층 반짝이는 카트를 만날 수 있다. ‘백기사’를 포함한 특정 카트에 사용이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빙고 카드’, ‘K코인’, ‘눈덩이 스키드’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호위대장 모스’ 캐릭터를 준다.

섀도우 아레나 [사진=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 16번째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을 선보였다.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은 주무기 하늘봉과 소환수 ‘흑랑’을 활용해 기존 영웅들과 다른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다. 영웅이 기절하거나 넘어져 움직일 수 없더라도 소환한 ‘흑랑’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소환수 흑랑에 공격 또는 대기 명령을 내려 주변 적을 스스로 공격하거나 가만히 대기시킬 수 있다. 흑랑에 탑승한 전투도 가능하며, 흑랑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흑랑을 바리의 위치로 불러올 수 있다.

일일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첫 솔로전 플레이’ 도전과제를 이벤트 기간 완료하면 ‘스킨 응모권’을 제공한다. 스킨 응모권을 7개 모으면 영웅 게하르트 슐츠의 특별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퍼스트 킬’, ‘순위 달성하기’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실물 상품 응모권’을 지급한다. 게이밍 키보드 패키지,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 한정판 섀도우 아레나 굿즈 등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웹젠 게임 [사진=웹젠]
웹젠 게임 [사진=웹젠]

웹젠은 한가위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4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4종(‘뮤 이그니션2’, 'R2', ‘메틴’, '샷온라인')에서 추석 연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작 모바일 MMORPG 'R2M'은 다음달 8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 추가된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어 ‘강화 주문서’와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 아크엔젤'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 개수를 맞히는 '송편 찾기 이벤트'를 연다. 오는 30일부터는 추석 연휴 기간에 3일 이상 출석 체크한 회원들에게 '생명의 보석', '혼돈의 보석' 등 보석 아이템을 증정한다. 특정 아이템을 수집해 특별한 보상과 교환하거나,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인게임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뮤 오리진2'는 추석을 맞아 '시즈널 출석' 웹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음달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총 10회에 걸쳐 '10레벨 랜덤 보석함', '한복 코스튬(30일)', '리틀 수호펫 보물' 등을 지급한다. 같은달 13일까지 '수집 이벤트'에 참여해 각종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름달'을 모으면 '대천사 선택상자', '유니크 타로상자', '50배 경험치 카드' 등의 고급 아이템이 제공된다.

'뮤 오리진'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날개 코스튬'과 '발자국 코스튬' 등을 선물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운영한다. 공식 카페에서는 추석과 관련해 숨은 단어를 찾거나,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의 개수를 맞히는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준다.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파이 이벤트'를 연다. 로그인, 사냥,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한 ‘파이 시식권’으로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소원 티켓’을 획득하면 '가루다의 불꽃' 등 희귀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PC MMORPG 'R2'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하고 모은 다양한 색상 '나뭇잎 3종' 아이템을 특정 시간에 이벤트 NPC에게 전달하면 '합성 서번트'로 변신이 가능하다.

'메틴'에서도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5일까지 '보름달' 10개와 '초승달' 50개를 모아 이벤트 NPC에게 전달하면 각각 '달빛포션'과 '만월 버프'를 획득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함께 진행되는 ‘경험치 이벤트’로 경험치 추가 획득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은 혜택이 가득한 추석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을 즐기고 모은 송편 재료로 '송편 5종'을 만들어 이벤트 NPC에게 선물하면 각종 아이템이 들어 있는 '추석 종합 선물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