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여느 해와는 조금 다른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19 여파 길어지면서 지역 간 이동에 대한 자제 권고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긴 한가위 연휴 기간에도 불구하고 지역 이동이나 외부 활동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여가 수단 하나로 손 안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주요 모바일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

다가올 언택트 한가위를 겨냥해 유저들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풍성한 보상 이벤트들을 마련하고 있는 주요 게임들을 살펴보자.

별이되어라 [사진=게임빌]
별이되어라 [사진=게임빌]

◇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준비하는 ‘별이되어라!’

시즌 7 신규 시나리오 ‘신화의 계승자’를 선보인 ‘별이되어라!’가 대형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다음달 14일까지 게임 내 접속만으로 ‘가이아의 혼’,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초월의 정수’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자 던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허수아비에게 가을을 선물하세요’ 이벤트도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도전자 던전에서 랜덤으로 입수할 수 있는 ‘떡 보자기’로 허수아비를 완성할 7가지 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장식을 모아 허수아비를 완성하면 ‘루비 2만개’를 비롯해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간단한 투표 참여로 ‘칼라르의 혼’은 물론 ‘초월의 정수’, ‘인피니티 9회 소환권’ 10장 등 여러 아이템 가운데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아이템을 한가위 선물로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투표 이벤트’도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 외에도 신규 시나리오와 콘텐츠 ‘오디세이 공격대’ 등을 선보인 ‘별이되어라!’가 명절 연휴 기간 다시 한번 유저들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R2M [사진=웹젠]
R2M [사진=웹젠]

◇ 함께 나누는 한가위, 길드 화합 도모하는 ‘R2M’

출시 이후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신작 MMORPG ‘R2M’도 민족의 대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연다.

먼저 한가위를 맞아 서로에게 덕담을 나누고 길드원들의 화합을 돕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된다. 

다음달 4일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하는 '추석 기념! 사랑의 안부 인사 이벤트'에서는 공지 게시글에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길드 아지트에서 길드원 5명이 모여 인증샷을 찍고 게시판에 인증하면 총 84개팀을 추첨해 '행운의 매터리얼 1개(3일)'과 '변신강화 매터리얼 1개(3일)'을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7일간 일간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에서는 ‘골드’와 ‘각종 강화 주문서’, ‘이벤트 변신 및 서번트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30일부터는 게임 접속시 푸시 알림으로 제공하는 보상 또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진=그라비티]

◇ 한가위 이벤트 선물세트 마련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는 총 5종 한가위 맞이 이벤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는 '무지개 계약 이벤트'는 2명이 파티를 맺은 후 특별 퀘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퀘스트 완료로 획득한 무지개 각인 달성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4일까지 다양한 추석 의상 및 머리 장식,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가을의 기원 이벤트’도 연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는 '밀리의 송편가게 이벤트'가 마련된다. 사냥, 의뢰, 이벤트 등을 통해 만든 스페셜 송편을 먹으면 일정 확률로 한정 송편 입 장식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6종 송편 입 장식을 모두 모으면 송편 모둠 머리 장식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달토끼 낙원 던전’도 운영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기념일 상점에서 달토끼 낙원 입장권을 구매한 후 던전에 참여할 수 있다.

던전 클리어를 통해 송편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달토끼 축제 이벤트'에서도 랜덤으로 등장하는 ‘정예 달토끼’와 ‘달토끼’를 처치해 송편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