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5일 신제품 출시,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리뉴얼 출시

CJ제일제당은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에 보다 집중했다. 제품 상단에는 요리법을 직접 표기해 직관적으로 숙지하고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 티몬, 라이브커머스 개인방송 판매자 지원 확대

티몬은 우수 파트너에 대한 추가 1회 방송 혜택, 멀티 채널 UI 적용 등 판매자 개인방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티몬은 지난 4월 파트너가 쇼호스트나 별도 방송 장비의 도움 없이 실시간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판매자 전용 라이브커머스 앱인 '티몬 셀렉트'를 출시했다. 이어, 소정의 비용으로 판매자 방송을 모바일 앱과 PC 웹 상단에 노출시켜 시청 인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달부터 티몬은 개인 판매 방송에 동기를 부여하고자 방송 중 일정 수준 이상의 실적을 낸 파트너에 추가 1회 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들이 능동적으로 판매 상품과 방송의 퀄리티를 높이도록 하기 위한 방편이다. 

판매자 개인방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UI 측면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티몬은 최근 라이브커머스웹 예능인 '쑈트리트 파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 초기 화면 추천탭에 '멀티 채널 UI'를 선보였다. 동 시간대 진행되는 티비온 방송들의 상단 노출을 지원해 다수의 판매 방송 파트너에 대한 주목도를 보장하기 위함이다. 또, 멀티채널 UI로 동시간 대 판매 방송 간의 경쟁, 연계 방송 등 다양한 방송 구성을 기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신규 사이드메뉴 출시 기념 요기요 4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신규 사이드 메뉴 출시를 기념해 요기요 4000원 할인 이벤트를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사이드 메뉴가 포함된 3종 세트 메뉴 주문 시 적용된다. 요기요를 통해 이벤트 메뉴를 주문하면 일괄적으로 4000원이 할인된다. 해당 메뉴는 △교촌레허반반순살+쫀드칸꽈배기(콘치즈맛) △교촌반반순살(R)+칩카사바 △교촌통통치킨까스+쫀드칸꽈배기(콘치즈맛)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추석맞이 편의점 전용 기획팩 선봬

하이트진로는 추석 연휴를 맞아 편의점 전용 '홈쏘맥잔 기획팩'을 선보이고 골목상권 홈술족 공략에 나선다.

이번 기획팩은 냉장매대 진열용 패키지로 출시해 별도의 증정품 수령 절차를 없애 편의성을 높였으며, 추석연휴를 포함한 약 2주간만 한정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내 주류 판매 상승 트렌드를 고려, 편의점 소비자층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냉장 매대 활용 등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논의한 결과 이번 기획팩을 출시하게 됐다.

편의점 홈쏘맥잔 기획팩은 청정라거 테라 캔(355ml) 2개와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에서 판매중인 '홈쏘맥 미니잔' 1개 무료 증정 구성이며, 판매가는 4000원이다. 전국 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씨스페이스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 쩐주단 밀크티 2종 출시

비커피 음료 인기에 GS리테일이 대만의 대표 흑당 밀크티 브랜드 '쩐주단'을 선보였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올해 냉장컵 유음료 분류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비커피류 컵음료 상품이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유어스달고나라떼, 카페라떼말차아몬드브리즈 등도 큰 인기를 얻으며 GS25 비커피류 상품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이에 GS25는 PB로 △유어스쩐주단흑당밀크티300ml △유어스쩐주단치즈폼흑당밀크티300ml 2종을 선보이며 비커피 유음료 상품을 확대했다. 2종 상품에는 쩐주단 특유의 비법 흑당 소스가 들어갔다. 내달 말까지 2+1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쩐주단 흑당 밀크티는 대만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이른바 '먹킷리스트'로 꼽히고 있으며 대만을 대표하는 음료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오프라인 점포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GS25는 쩐주단밀크티 2종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6개월간 대만 현지 쩐주단 본사와 비대면 논의를 거듭하며 10여차례에 걸친 시제품 교환의 과정을 거쳤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사진=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학대 피해 어르신 위해 녹용 제품 후원

풀무원건강생활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복지부 '나비새김 캠페인'에 동참, 학대로 고통 받는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녹용 제품을 전달했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 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노인 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이다. 

올해는 학대로 고통받는 노인들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사랑을 전하면 희망이 됩니다'를 주제로, 지난 6월 15일부터 9월 22일까지 100일 동안 SNS를 통해 'SNS 나비새김 캠페인'이 진행됐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의 취지에 동감해 학대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2800만원 상당의 풀무원로하스 경녹원 1개월분 100세트를 후원하게 됐다.

또한, 방문판매사원 '로하미'들에게도 캠페인 동참을 독려해 노인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후원한 물품은 중앙 노인보호전문기관을 통해 학대 피해 어르신 100명에게 전달된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문화 확대 나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다.

1970년 설립된 연합회는 현재 서울시 내 1700여개 어린이집의 연대 단체로 영유아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발전, 현장에 필요한 정책제안과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윤성환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과 김성희 연합회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문화를 선도하고 상호 업무상 공동이익 증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과 인적자원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에서 확보한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메뉴와 간식 등을 구성하며, 연합회는 이를 서울시 내 국공립어린이집에 제안하게 된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