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8일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 동아오츠카,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공식음료 후원

동아오츠카가 오는 9일 개막하는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경기 공식음료 후원사로 참여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경기 및 포스트시즌, 올스타전 등 각종 KBL 공식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달 KBL 공식음료 후원 조인식을 가진 동아오츠카는 8시즌 만에 KBL 공식음료 후원사로 돌아오며, 많은 농구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된 바 있다.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경기는 오는 9일부터 내년 4월 6일까지 약 6개월에 걸쳐 경기가 진행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시즌 동안 선수들의 수분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생수 등 음료를 포함, 스포츠타올, 아이스박스 등 각종 용품을 지원한다.

또한 KBL 공식 일정에 맞춰 농구 팬들의 접점에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백설 대왕 납작당면 체험단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은 신제품 ‘백설 대왕 납작당면’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백설 대왕 납작장면’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다음달 11일까지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열리며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설 대왕 납작당면은 시판 중인 제품과 두툼한 형태는 같지만 편의성이 높은 제품이다. 시판 당면 제품들은 대부분 전날부터 불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이 제품은 미지근한 물에 최소 30분 정도만 불리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자른 당면’ 형태라 더욱 편리하며 지퍼백 포장으로 보관도 쉽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 bhc치킨, 배달의민족 주문 시 2000원 할인 

bhc치킨이 10월 한 달간 배달의민족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hc치킨은 고객들이 장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누적된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할인 방법은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bhc치킨을 선택한 후 2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자동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해 혜택 범위가 넓다.

특히 오는 9일까지는 상단 메인배너를 활용한 페이지에 이벤트가 노출돼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부장은 “추석 연휴 및 한글날을 비롯해 휴일이 많은 10월, 활동에 제한이 생긴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쁨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배민 할인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해 bhc치킨의 다양한 메뉴들을 고루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황금연휴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황금 연휴 기간을 맞아 교외형 아울렛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황금 연휴는 공휴일과 주말이 연이어져 최소 사흘 이상 휴일이 지속돼,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이 많고 유통업계의 매출 특수가 있는 시기다. 지난 8월 황금 연휴 기간 롯데백화점 매출은 16% 신장했으며 특히, 교외형 아울렛의 경우 25% 신장했다. 최근 추석 연휴에도 전체 매출 4%, 교외형 아울렛 매출은 58% 고신장 했다.

이번주 황금 연휴 기간에도 많은 고객들의 아울렛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롯데아울렛은 방역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 및 이벤트를 다양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뉴발란스 이월상품 초특가 행사를 전개한다. 

또한, 반려견 동반 고객이 많은 아울렛의 특징을 고려해 간식·팬시 잡화 등 반려견·반려묘 관련 아이템을 판매하는 ‘보물을 찾아라’ 플리마켓도 연휴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점에서는 여성 패션 브랜드 듀엘·쥬크·CC콜렉트가 참여하는 사계절 상품전을 진행한다. 

코트·롱패딩 등 이월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며, 대표 상품은 △듀엘 자켓 △쥬크 코트 △CC콜렉트 원피스 등이다.

휠라 클리어런스 세일도 준비됐다. 다운 재킷, 플리스, 티셔츠, 운동화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며, 김장 시즌을 앞두고 리퍼브 용품 전문 매장인 ‘올랜드’에서는 김치냉장고를 정상가 대비 40~50% 할인한다.

특히, 이번 연휴에는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컨셉의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우선,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할로윈 포토존을 구성해 할로윈 코스튬 복장을 대여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스튬 복장으로 방문한 어린이들에게는 일별 한정 수량으로 ‘초콜릿이 담긴 호박 바구니’를 증정한다.

기흥점에서는 할로윈 포토존과 함께 매주 토요일 오후 2·4·6시에 할로윈 퍼레이드를 전개하고, 거리 버스킹,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 등 시간 별로 특색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 GS25, 스마트오더로 대용량 생맥주 판매

GS25는 시원한 대용량 생맥주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전국 GS25(제주 제외)에서 찾아 갈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GS25는 이달 5일부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5리터 케그 타입 생맥주 3종을 선보이고 있다. 

무거운 맥주를 원거리 마트에서 구입하기 보다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한 점과 캠핑 등 야외 활동을 하려는 지역에 가까운 GS25를 선택해 주문이 가능한 점이 고객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별도 냉장이 필요 없이 이미 충분히 냉장된 상품도 찾아 바로 즐길 수 있는 점도 높은 구매로 이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GS25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이용해 주문이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일자를 지정한 후 전국(제주지역 제외) GS25에서 찾아 갈 수 있다.

선보이는 대용량 케그 생맥주 3종은 △하이네켄5리터 케그 △타이거5리터 케그 △에델바이스5리터 케그다. 

케그 생맥주는 대형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카르보네이터 압력 장치를 이용해 개봉 후 30일 동안 맥주의 탄산과 신선한 맛을 유지한다. 이런 보관 방법으로 인해 개인이 집에서 생맥주를 즐기거나 야외 모임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맥주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GS25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서비스는 와인·위스키·보드카·기타 리큐르 주류·전통주에 이어 생맥주·수제맥주까지 현재 약 500여종의 다양한 주류 구입이 가능하도록 취급 상품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 론칭

롯데제과는 새로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를 선보였다. 

일반적인 디저트류는 주로 베이커리나 편의점 등지에서 냉장·냉동 상태로 구입할 수 있었으나 롯데제과에서 새롭게 선보인 ‘디저뜨와’는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상대적으로 길며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2030 여성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 ‘내 손이 닿는 곳에 쟁여놓고 먹을 수 있는 서랍 속 디저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디저뜨와’의 첫번째 제품은 타르트 2종으로 △초코 브라우니와 △구운 치즈케이크다. 

이번 ‘디저뜨와’는 40년이 넘는 롯데제과의 비스킷 제조 노하우가 총 집약돼 있다. 수제 타르트 급의 맛과 품질을 유지한다는 제품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년여의 개발기간을 두고 수 천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 

이번 신제품 2종은 개별포장 형태로 취식 편리성을 높였으며 브라우니·케이크·타르트 등 디저트 각각의 특징을 결합해서 만든 컨버전스형 디저트다.

‘초코 브라우니’는 타르트 쿠키 속에 브라우니를 담고 그 위에 초콜릿을 얹은 제품이다. 

‘구운 치즈케이크’ 타르트는 덴마크 까망베르 치즈와 에멘탈 치즈, 맛과 향이 서로 다른 두 종류의 치즈를 사용, 치즈 본연의 풍미를 한층 더 높인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디저뜨와 브랜드 출시와 함께 ‘랜선 디저트 파티’라는 이름으로 내달 초 비대면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신제품에 대한 품평회와 함께 디저뜨와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곁들여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이달 중순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약 100명의 이벤트 참여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내달 초에는 제품 키트를 별도로 배송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타르트 제품 외에도 다른 제품을 선보여 라인업 확장해 나가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디저뜨와 브랜드를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 이랜드 오에스티, 574돌 한글날 기념 무궁화 에디션 출시

이랜드 오에스티가 574번째 한글날을 기념해 한정판 시계와 에코백으로 구성된 에디션 ‘언제나 기억해’ 패키지를 출시했다.

‘언제나 기억해’ 에디션은 우리 것을 언제나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글날 기념 에디션으로 오에스티에서 올해로 3년째 한글날에 맞춰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다.

해당 패키지는 한글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살려 디자인한 로즈골드 메탈 손목 시계와 활용도가 높으며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도록 복조리 모양으로 디자인한 버킷 에코백으로 구성돼 있으며, 원고지 모양으로 디자인해 실용도가 높은 무궁화 메모지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이번 오에스티의 한글날 에디션 패키지는 출시를 기념해 정상가격에서 2만원 할인한 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오에스티 공식 온라인몰인 이랜드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샘표
사진=샘표

◇ 샘표, 진미채양념 출시

샘표가 전자레인지만으로 간편하게 진미채무침 요리가 가능한 ‘샘표 30초 완성 진미채양념’을 선보였다.

‘30초 완성 진미채양념’은 진미채무침을 30초면 만들 수 있는 간편 반찬 양념이다. 

진미채무침은 눈대중과 손맛으로 양념을 만들어 일정한 맛을 내기 어렵고, 서툴게 조리하면 질기거나 딱딱해져 조리하기 까다로운 메뉴로 손꼽힌다. 

고추장, 물엿 등을 황금비율로 섞어 만든 이번 신제품은 불 없이 전자레인지만으로도 맛있는 진미채무침을 만들 수 있어 조리의 간편성과 맛을 모두 잡았다.

이번 신제품은 요리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요리를 자주 하지 않는 자취생도 30초면 진미채무침을 만들 수 있다. 튜브 형태의 용기로 되어있어 원하는 만큼 짜서 요리하고 보관할 수 있고,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가 가능해 1인가구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고추장 멸치볶음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른 안주를 찍어 먹는 디핑 소스로도 좋아 활용도가 높다.

샘표 진미채양념은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 쿠팡, G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