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C
사진=SPC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3일 이벤트,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파리바게뜨, 브랜드 경쟁력 1위·창립 34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가 2020년'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전체 1위 달성과 '창립 34주년을 맞아 소비자 대상 사은 행사를 개최한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6일과 17일 양일 간 2만원 이상 구매 후 해피앱을 제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된 '실키롤케익'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점포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만 선착순 한정으로 진행되며, 제휴 할인·적립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파리바게뜨는 올해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포함한 전 업종에서 1위로 선정되는 위업을 달성했다. 서비스업 부문에서는 9년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 오뚜기, 중국식 넓은당면 출시

오뚜기가 물에 불리는 준비시간 없이도 바로 삶아 쫄깃하게 먹을 수 있는 '중국식 18mm 넓은당면'을 출시했다.  

최근 다양한 중국식 마라 요리들이 인기를 끌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넓은 중국식 당면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마라 요리뿐만 아니라 떡볶이, 파스타 등에도 양념이 잘 배는 납작하고 넓은 당면을 사리로 활용해 즐기는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중국식 당면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오뚜기 옛날 당면이 새롭게 선보이는 '중국식 18mm 넓은당면'은 준비시간 없이도 바로 삶아서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당면으로 다양한 요리에 바로 활용이 가능하다.  

중국식 18mm 넓은당면은 △감자 △타피오카 △고구마 등 3가지 전분의 황금 비율을 찾아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중국식 당면으로 탄생했다. 반듯한 일자형 제면으로 1인분씩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1~2인용의 100g, 지퍼백이 포함된 300g 등 두 가지로 출시돼 상황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준비시간 없이 바로 삶아먹는 쫄깃한 중국 당면인 중국식 18mm 넓은당면을 출시했다"며 "입안 가득 쫄깃한 식감의 당면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첫 제품 '우리쌀 빼빼로' 선봬

롯데제과가 농협과 손잡고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선보였다.

이는 빼빼로의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첫 번째 사례다. 롯데제과는 올해부터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새로운 사회 공헌 사업인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추가했다. 이로써 빼빼로 이름을 걸고 추진되는 사회공헌 사업은 △스위트홈 △스위트스쿨 △스위트피크닉 △영양지원 사업 △기부 캠페인 등 6개로 늘었다.

우리쌀 빼빼로는 막대과자에 쌀가루와 뻥쌀을 화이트초콜릿과 함께 입혔다. 일반 빼빼로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낱개의 빼빼로가 1봉씩 포장돼 있다. 이 제품은 전국 농협에서만 판매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는 각종 국산 농산물을 적극 활용해 소비 촉진을 돕고 색다른 맛의 빼빼로를 선보여 고객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취지에서 상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며 "이번 우리쌀 빼빼로는 빼빼로데이 한정판이며, 인기가 좋으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서 찾아가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 진행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소방서에 찾아가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13일 충주소방서를 시작으로 내달 5일까지 4주간 일선소방서에 간식차량을 배치해 소방관들에게 간식을 제공한다. 이 행사는 충북·경북·서울·경남·강원 소방본부 산하 19개 소방서가 대상이다.

하이트진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소방서별로 오전 또는 오후에 2시간씩 간식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방관들에게 제공되는 간식은 뉴욕핫도그·닭강정·음료로 소방서 별 110인분, 총 2090인분이 제공된다.

간식제공뿐만 아니라 일선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즉석 경품 행운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치킨·피자쿠폰 및 하이트진로 대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 대상 소방서 선정을 소방청에 요청해 결정했다. 소방청에 따르면 간식차를 희망하는 일선 소방서의 요청이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국민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고가 많으신 소방관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행사도 이의 일환으로 업무가 과도해지는 겨울철을 앞두고 내달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밑반찬 나눔 봉사로 희망 전해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8일 서울시 성북구에 있는 공유주방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 제공은 물론,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오후 해바라기 봉사단은 △장조림 △어묵볶음 △감자채 볶음 △소시지 부침 등 밑반찬을 정성스레 만든 뒤 △햇반 △김 △곰탕 등과 함께 도시락 세트를 구성, 사회 복지 시설인 서울특별시립 창신동쪽방상담소에 전달했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2017년 해바라기 봉사단을 발족해 현재 4기를 운영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소외된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비롯, 사회적 관심도 제고가 필요한 다양한 이슈들을 직접 발굴해 봉사를 기획 및 진행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다.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압구정본점 2층에 위치한 스위스 고급 시계 브랜드 '브레게'에서는 장인의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컴플리케이션 한정판 시계 '클래식 그랜드컴플리케이션 5359'와 '클래식 투르비용 엑스트라-플랫 스켈레트 5395'를 각각 1점씩 국내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 티몬, 사내 모델 선발..."소통 강화하고 신뢰도 높인다"

티몬은 회사를 대표하는 7명의 사내 모델을 선발했다다.

티몬은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모델을 공모했다. 관심 있는 직원들이 직접 신청하거나 주변의 추천을 받아 응모했다. 이 중 7명의 직원들이 내부 심사를 통해 티몬을 대표하는 사내 모델로 선발됐다. 이들은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 프로모션 등 대내외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공식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회사측은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내 직원들이 직접 모델로 활동하며 친근함과 신뢰감을 전달하는 한편,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몬은 앞으로도 주기적인 사내 모델 모집을 통해 보다 많은 직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건강하고 즐거운 사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혜택들도 준비할 예정이다. 

사진=LF
사진=LF

◇ LF몰, 프로골퍼 레슨 이벤트 포함 2차 골프대전 진행

LF몰이 최근 론칭한 자사 스트릿 캐주얼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와 닥스골프 신규 컨템포러리 스타일리시 라인인 '닥스런던골프'를 비롯,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테일러메이드, 카카오프렌즈골프 등 30여개 유명 골프웨어 및 용품 브랜드들의 5000여 개 인기 상품을 최대 55% 할인 판매하는 'LF몰 2차 골프 대전' 행사를 오는 26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LF몰은 최근 국내 골프 산업 저변 확대와 젊은 골퍼 신규 유입으로 골프웨어 및 용품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이 같은 행사를 기획하게 됐으며 지난달 진행했던 1차 골프대전 행사에서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폭발적인 판매를 기록한 데 따른 앙코르 행사 성격으로 이번 2차 골프대전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LF몰 2차 골프대전에서는 헤지스골프 전속 후원선수 노연우 프로가 진행하는 온라인 언택트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자는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본인의 스윙 동영상과 #LF몰골프웨어 #닥스런던골프 #더블플래그 #골프스윙 등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이벤트 응모자들은 노연우 프로로부터 맞춤형 언택트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이번 LF몰의 2차 골프 대전에서 판매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타이틀리스트 베이직 캐디백 △테일러메이드 NEW M2 페어웨이우드 △카카오프렌즈골프 R3 골프공 세트 △젝시오 X 드라이버 △닥스골프 솔리드 스트라이프 하이넥 티셔츠 2종세트 △닥스골프 하우스체크 플리스 집업 점퍼 △헤지스골프 블랙 컬러블록 기능성 스트레치 티셔츠 △헤지스골프 블랙 퍼피로고 덕다운 베스트 등이 있으며 가격은 정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수준이다.

또한, 이번 시즌 LF가 신규 론칭한 스트릿 캐주얼 감성의 유니섹스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 사은품 증정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한편, LF몰 골프 대전 관련 내용 확인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내 LF몰 골프 대전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