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털콘텐츠 업체와 협업

사진=LG 올레드 TV에 한류 콘텐츠 채널을 띄운 모습.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LG전자는 15일 자사 스마트 TV에서 무료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LG 채널’에 한류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달 중 LG전자는 유럽 주요 국가에 제공중인 LG 채널 서비스에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채널을 늘릴 계획이다.

현지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 지드래곤, 위너 등의 소속사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24시간 방송 ‘YG TV’와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뮤빗’(Mubeat), K-푸드 채널인 ‘먹방 TV’ 등이 추가된다.

LG전자는 한류 콘텐츠 확대를 위해 국내 미디어 그룹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의 디지털 콘텐츠 계열사 뉴 아이디(NEW ID)와 협업했다.

김우택 NEW 회장은 “뉴 아이디는 아시아 최고 디지털 방송 플랫폼 운영자로서의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채널은 인터넷이 연결된 LG 스마트 TV에서 셋톱박스 없이도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 LG 스마트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다. 

LG 채널 이용 고객도 빠르게 늘고 있다. 올 들어 LG 채널로 무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수와 총 시청시간은 각각 지난해 대비 네 배 가까이 늘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해 새롭게 LG 채널 서비스를 시작한 유럽, 중남미 등에서 이용자 수가 대폭 증가했다. 

한국, 미국, 캐나다 등 기존 서비스 제공 지역에서도 이용자 수는 두 배 이상, 시청시간은 네 배 가까이 늘었다. 

이상우 LG전자 HE사업본부 컨텐츠서비스사업담당 전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LG 채널 서비스에서도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해 보다 많은 고객이 LG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