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금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관람 가능

‘교과서 속 세계민요 음악여행’ 공연 포스터
‘교과서 속 세계민요 음악여행’ 공연 포스터

[데일리그리드 노익희 기자]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10월 16일(금) 금나래아트홀 기획공연으로 ‘교과서 속 세계민요 여행’을 금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 각 대륙의 대표적인 전통 민요를 아카펠라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선보인다.

누구나 한번 쯤 들어봤을 교과서 속 민요인 ‘클레멘타인’, ‘메기의 추억’, ‘라쿠카라차’, ‘그린슬리브스’ 등을 재미있는 영상, 해설과 함께 아카펠라로 재구성해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형태의 전통 민요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광고 음악과 방송 로고송으로 유명세를 타며 대중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대한민국 아카펠라 1세대 ‘다이아’가 출연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공연은 10월 16일(금)부터 기간 제한 없이 금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작품을 연출한 김민우 프로젝트 그룹은 기존의 틀에 박힌 공연이 아닌 탈장르, 탈형식의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단체로, 한국 고유의 민속악인 판소리 반주를 서양밴드가 연주하거나, 우리의 전통 민요가 아카펠라로 표현되는 모습 등 신선하고 이례적인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익희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