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5일 채용,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오뚜기,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오뚜기는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총 11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부문은 △국내 Sales △해외 Sales △구매 △생산기술 △QC △R&D △마케팅 △디자인 △IT △총무 △SCM △재경이며 지원대상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0년 12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고랭지 배추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오는 17일, 단 하루 통큰절 행사에 맞춰 전 점에서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9월 추석 명절 전 역대급 최장 장마와 연속적인 태풍 영향으로 배추 산지의 피해가 커 전년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던 배추 가격이, 가을 배추 본격 출하 전 고랭지 배추 산지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최근 안정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통큰절을 맞아 선보이는 고랭지 배추는 강원도 홍천에서 재배한 배추로 사전 물량 기획을 통해 고랭지 배추 5000포기를 시세보다 저렴한 포기당 278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앞서 추석 명절 전에도 롯데마트는 우수한 품질의 대관령 인근 안반데기 배추를 시세대비 30% 저렴하게 선보인 바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창립 4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 출시

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본점, 잠실점 등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창립 41주년 맞이 한정판 굿즈'를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41년 동안 한결같은 애정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굿즈를 기획했다. 종류는 유쾌함과 즐거움을 주는 레트로 문구세트 2종,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욕실에서 사용하는 호텔 바스 어메니티 2종으로 총 4가지다.

우선, 레트로 문구세트 굿즈는 롯데제과와 협업을 통해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껌 3종의 옛 디자인을 활용한 △볼펜 5종+틴케이스 세트와 △노트 플래너 세트로 구성했다.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을 담아 중·장년층 고객들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밀레니얼 세대들에게는 재미와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호텔 바스 어메니티 굿즈는 실제 5성급 호텔에 납품되는 퀄리티에 팝 아티스트 '도널드 로버트슨'의 아트워크 자수가 들어간 페이스 타올 10개입 세트와 바스 로브 2개입 세트로 준비했다.

이번 롯데백화점 41주년 굿즈는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된다. 당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15·50·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펜·노트플래너·페이스타올·바스 로브 세트를 증정한다.

사진=롯데푸드
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 '프라임' 아반떼 경품 당첨자 전달

롯데푸드는 홈타입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 론칭 이벤트 자동차 경품 당첨자에게 아반떼를 전달했다.

아반떼 당첨자는 서울시 광진구에 거주하는 신미덕(53세) 씨다. 자신의 생일이었던 지난 3일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한 프라임 아이스크림이 행운을 줬다. 

지난 13일 현대자동차 왕십리지점에서 진행된 경품전달식에서 신미덕 씨는 “생일을 맞아 디저트로 먹으려고 산 프라임 아이스크림을 통해 생각지도 못한 큰 선물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푸드는 지난 8월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을 선보이며 △차 세대(그랜저·쏘나타·아반떼) △에어팟 △프라임 아이스크림 등을 걸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쏘나타에 이어 아반떼 당첨자가 나왔으나, 최고가 경품인 그랜저는 아직 당첨자를 기다리고 있다. 롯데푸드는 준비된 경품 당첨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을 오는 31일까지로 연장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세계 식량의 날 맞아 '슬기로운 食생활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유엔세계식량계획 및 비영리단체 굿윌스토어와 함께 '슬기로운 食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기획된 이 캠페인은 먹어도 전혀 지장이 없는 식품임에도 불구, 단지 유통기한 마감이란 이유로 버려지고 있는 현실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식품 낭비를 줄여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나아가 환경 오염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과 관련된 기한은 판매 가능한 '유통기한'과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는 '소비기한'으로 나뉜다. 국내에선 제품포장에 '제조일자'와 함께 '유통기한'만 표시 되고 있어, 이를 폐기시점으로 인식한 소비자들이 정상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다.

미국·EU·캐나다 등 주요 해외국가는 '소비기한'을 적용하고 있으며, CODEX도 2018년 식품 표시 규정에서 '유통기한'을 삭제했다. 전문가들은 소비기한이 도입되면 연간 3000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CJ제일제당은 올해말까지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식품 소비기한 관련 상식 △남은 음식 보관하는법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팁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6일 저녁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내 'CJ더키친'에서 유명 쉐프와 유튜버를 초청해 소비기한이 남은 먹거리를 활용한 온라인 쿠킹쇼를 개최한다.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인증샷 업로드 및 퀴즈 맞추기 등 실시간 이벤트도 열고, 추첨을 통해 커피&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 티몬,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 진행

티몬은 이달 31일까지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을 열고 국내 편도 항공권을 3900원부터 판매하는 등 다양한 국내 여행·숙박·입장권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여행업계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하지만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티몬 기획전 메인 페이지에 마스크 착용, 소규모 여행, 3밀(밀폐·밀접·밀집) 피하기 등 정부 방역 지침에 따른 여행 안전 수칙 3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티몬은 우선 15일부터 티웨이항공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 3900원에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국내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와 강원도를 오가는 김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양양 총 5개 노선을 편도 총액 3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제주도를 중심으로 급증하는 국내여행 수요에 따라 다양한 제주 여행상품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인 제주 신화월드 3개지점(랜딩관·신화관·서머셋) 슈페리어 객실을 1박 기준 8만4900원(랜딩관 기준)부터 구매 가능하다. 최대 성인 2인과 소인 1인까지 투숙 가능하며, 티몬 예약 고객 대상으로 쏘카 40%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을 여행의 낭만을 더해줄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9000원부터), 제주 카멜리아힐(4200원부터) 입장권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지역별로 다양한 숙박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강원 지역 △평창 AM호텔 (1박 기준 3만9900원부터), 경기 지역 ·평택 라마다 앙코르 호텔(4만4900원부터), 부산 지역 ·해운대 베이몬드 호텔(9만3500원부터) 등 최대 75% 할인된 특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특가 여행 상품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카드사 할인도 제공한다. 하나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별 최대 6만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사진=샘표
사진=샘표

◇ 샘표, 2020 우리맛 발효학교 8기 수강생 모집

샘표는 '2020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가 8년째 이어온 '우리맛발효학교'는 우리 식문화의 근본인 장을 중심으로 우리 발효의 가치와 우수성을 인문·과학·조리·영양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심도 있게 배우는 과정이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식문화에 스며든 장과 발효의 진정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정평이 나 있다. 올해도 30년 동안 간장을 연구하고 있는 최용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원을 비롯해 홍승범 국립농업과학원 박사, 백양사 천진암 주지 정관 스님 등이 강사로 나선다. 또한 전통 장 명인과 함께하는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 생생한 현장학습도 예정돼 있다. 국산콩으로 담근 간장과 된장은 직접 가져갈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막연하게 좋다고만 생각했던 발효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총 8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장맛을 결정하는 다양한 미생물의 종류 및 역할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미생물 제어 기술에 대해 알려 줄 예정이며, 실생활에서 우리 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강의는 내달 26일부터 내년 4월 1일까지 서울시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열린다. 장 만들기 체험 등 현장 실습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과 전통장 생산 농원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다음달 15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며, 우리 발효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배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정원은 코로나19로 인해 20명으로 축소 운영한다. 수강료는 40만원. 기간 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이상으로 격상될 경우 온라인 강의로 일부 대체된다.

사진=LF
사진=LF

◇ LF 마에스트로, 브랜드 첫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 론칭

LF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가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를 론칭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을 무대로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브랜드의 온라인 사업을 본격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타임리스 라인은 일시적인 유행의 틀을 벗어나 시대를 관통하는 멋을 담은 아이템으로, 언제 입어도 편안하고 오랜 기간 입어도 세련된 것이 특징이다. 지속적인 샘플링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패턴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탑재시켰으며, 울 캐시미어 코트, 트렌치코트, 가죽 점퍼, 울 스웨터, 데님 팬츠 등 마에스트로를 대표하는 핵심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LF몰을 비롯해 주 고객층이 친숙한 온라인 유통을 기반으로 전개할 예정으로,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 타임리스 라인 전략 제품은 고품질 울캐시미어를 사용한 로브 코트다. 섬세한 핸드메이드 공법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으며 안감에는 견고한 퀼팅 처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봉제선이 없는 홀가먼트 라운드 니트, 울 100% 소재 후드스웨터, 양가죽 스웨이드 블루종, 워셔블 이태리 원사 터틀넥 등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신제품들이 준비됐다.

한편, 마에스트로는 브랜드 첫 온라인 단독 라인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LF몰 마에스트로 브랜드관에서 타임리스 라인의 대표 상품을 대상으로 사이즈 무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 유니클로,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유니클로가 고객이 더 이상 입지 않는 다운 제품을 수거해 새로운 제품 소재로 활용하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은 더 이상 입지 않는 다운 제품에서 솜털과 깃털을 분리하고 세정 과정을 거쳐 새로운 다운 제품을 만드는 유니클로의 친환경 활동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유니클로 다운 제품을 수거하고 있으며,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자사 다운 제품을 매장으로 가져오는 고객에게 감사의 뜻으로 유니클로 에코 프렌들리 백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1인당 1매씩이며, 준비된 수량이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을 필두로 '리유니클로'라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리유니클로'는 △REUSE △RECYCLE △REDUCE라는 세 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친환경 이니셔티브로서, 유니클로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이라는 브랜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