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6일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 롯데백화점, 마블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잠실점에서 블랙 위도우 한정판 굿즈를 만날 수 있는 마블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국내 마블 스토어를 운영하는 '마블컬렉션'과 핫토이 전문 제작 업체 '가이아코퍼레이션'과 함께 진행하며, 잠실점 에비뉴엘 B1F 왕관 광장에서 전개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문구류, 피규어, 생활 용품 등 700종의 다양한 마블 상품을 판매하고, 이색 포토존과 레고존 등 마블 매니아들을 위한 색다른 공간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로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SNS 인증을 남기면 아이언맨 스티커를 증정하며, 구매 고객들을 위한 감사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마블 퀴즈와 컬러링을 즐길 수 있는 마블 플레이북을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마블 리미티드 박스를 2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핫토이에서 30·50·7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마블 3·5·7종 키트도 랜덤으로 증정한다.

잠실점 팝업 종료 후에는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과 기흥점에서도 마블컬렉션스토어가 연이어 오픈하며 코스튬 퍼레이드도 진행 예정이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신품종 '청흥송이' 선봬

롯데마트가 오는 22일까지 전 점에서 국내산 신품종 '청흥송이'를 선보인다.

'청흥송이'는 청흥버섯 연구소에서 개발한 신품종 송이로, 일반 표고보다 갓이 더 갈라졌으며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해 송이의 향과 표고의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버섯 밑 둥에 있는 톱밥만 제거해 간편하게 볶음과 탕, 부침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국산 버섯 품종 육성을 위해 지난 2016년 송정영농조합법인과 산림버섯연구센터와 함께 버섯 갓이 일반 표고보다 2배 이상 두꺼워 식감이 좋은 신품종 버섯인 '화향고'를 선보였다. 또한, 올해 8월에는 기존 아위버섯의 대와 갓을 더욱 키워낸 개량 신품종 버섯인 '향기로운 아위버섯'을 출시해 단독으로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친환경 청흥송이(200g·팩·국산)'와 'GAP 충남 오감양송이(300g·팩·국산)'를 각 4980원에 판매하며, 버섯 이외의 다양한 GAP·친환경 채소 모음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올 해 안에 운영하는 모든 생버섯을 GAP·친환경 인증 확보 및 취급할 계획이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사진=롯데중앙연구소

◇ 롯데중앙연구소,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멘토링 지원 

롯데중앙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본선 진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템 기술화 및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역량 강화 목적의 1:1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멘토링은 올해 초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의 MOU에 근거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대기업 기술연구소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술 배양을 위한 멘토링 지원을 상호 서약한 바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멘토링 행사는 멘토·멘티 매칭을 시작으로 멘티 아이템 소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3일부터 14일 까지 2일간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 본 멘토링은 참가자 사업 아이템에 대한 기술자문 및 마케팅 노하우를 Q&A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아이템 별 전문가로 구성된 롯데중앙연구소 및 롯데 그룹사 멘토 18명은 각 아이템에 대한 △시장환경 △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 △품질 개선 등 다방면의 질의에 대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는 올해로 6회차를 맞이했으며 창의적 사업 아이템을 가진 농·식품 분야 창업자를 발굴하고, 벤처 창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증진시키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이번 대회에서 롯데중앙연구소는 롯데엑셀러레이터, 와디즈와 협업해 참가자들에 대한 후속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며 참가 업체 중 별도의 자체 평가 과정을 거처 선정된 팀에게는 특별상을 시상하고 제품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라네즈
사진=라네즈

◇ 라네즈, 고객 체험 공간 '명동 쇼룸' 리뉴얼 오픈

라네즈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명동 쇼룸'을 리뉴얼 오픈했다.

라네즈 명동 쇼룸은 '라네즈의 방' 콘셉트로 마치 고객이 자신의 방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쇼룸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라네즈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 체험 공간으로 마련했다. 

직원 도움 없이도 라네즈 전 라인을 유형별, 피부 고민 별로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 공간과 5대 핵심 제품(워터뱅크·크림 스킨·워터 슬리핑 마스크·래디언-C·퍼펙트 리뉴 라인)의 제형과 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또한 매장 한쪽은 소파, 화장대, 거울 등으로 '방' 콘셉트를 강조한 공간을 마련해 편안하게 쉬면서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2층에는 라네즈 명동 쇼룸만의 특별한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비스포크 크림 스킨' 공간이 있다. 고객이 보습·탄력·결·톤 등 피부 고민에 따라 네 가지 성분(히알루론산·PHA·나이아신아마이드·펩타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현장에 있는 조제관리사가 즉석에서 제조해 준다. 크림 스킨 용기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의 예약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라네즈는 이번 쇼룸 오픈을 기념해 소수의 인원이 매장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소규모 투어 프로그램 '라네즈 스테이'를 내달 4일부터 22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N서울타워 '폴인남산포레스트' 프로모션 전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쌀쌀한 가을 감성과 어울리는 위스키 칵테일을 선보이고 '폴인남산포레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콘셉트는 '도심 속 포레스트 남산의 가을'이다. 가을 분위기에 제격인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음료 2종과 페어링 메뉴를 내달 30일까지 판매한다. N서울타워는 계절마다 트렌디한 주류와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N서울타워 1층 엔테라스에서는 버번 위스키 브랜드인 '서던컴포트 존'이 마련된다. 미국 펍 스타일로 공간을 꾸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서던 피치 하이볼'은 복숭아 향과 레몬의 상큼함이 조화로운 '서던컴포트'를 활용한 하이볼이다. 같이 먹기 좋은 '훈제 통삼겹&칩스'는 훈제 통삼겹, 통감자 칩스와 알새우 칩스로 구성했다.

엔버거에서는 '켄터키 버번코크'를 만날 수 있다. 켄터키 버번코크는 감미로운 위스키 향이 특징인 '켄터키 젠틀맨'에 콜라를 조합하고 슬라이스 레몬을 넣어 마무리했다. 존슨빌 소시지와 치킨을 담은 '스모크 소시지&치킨플래터'를 추천한다.

메뉴는 서울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탁트인 야외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으며 네이버 N스마트 주문을 이용해 스마트 오더를 통한 비대면 주문 결제도 가능하다. 매장 곳곳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거나 네이버에서 매장 명을 검색한 뒤 메뉴를 주문 결제하고 바로 픽업하면 된다.

사진=동서식품
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동서식품은 지난 15일 서울 옥수동 안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맥심 커피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지난 2016년부터 4년 간 총 200명의 서포터즈가 커피라이터로 활동하며 맥심 커피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해왔다.

이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약 1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1200여명이 최종 지원한 지난 4기와 비교해 약 4배 많은 총 5000여명의 대학생들이 최종으로 응모했다. 이 중 커피 및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고 크리에이터에 어울리는 톡톡 튀는 창의적 역량을 갖춘 참가자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이번 5기는 '랜선 캠퍼스'를 콘셉트로 '입학-수강-시험-졸업'의 과정에 해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맥심 커피 교육, 동서식품 실무진과 함께하는 맥심 멘토링, 이를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맥심 커피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커피라이터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비롯해 1인 라이브방송 장비와 맥심 커피 제품 등이 포함된 '맥심 랜선 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 포카리스웨트, 도드람 2020-2021 V-리그 공식음료 활동

동아오츠카는 오는 17일 개막하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 공식음료 후원사로 참여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도드람 2020-2021 V-리그 정규경기 및 포스트시즌, 올스타전 등 각종 KOVO 공식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드람 2020-2021 V-리그는 오는 17일부터 내년 4월 4일까지 약 6개월에 걸쳐 경기가 진행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시즌 동안 선수들의 수분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와 스포츠타올, 아이스박스 등 각종 용품을 지원한다.

또한 V-리그 공식 일정에 맞춰 배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 다이소, '가을 조화 인테리어 기획전' 진행

다이소는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실내분위기를 가을 감성으로 만들어 주는 '가을조화 인테리어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 조화, 바구니, 화병 등 총 60여종 상품을 선보였다.

먼저, 실내를 가을감성으로 물들일 수 있는 가을 조화들이 다양하게 구성됐다. 작년 가을 SNS에서 가을감성 사진으로 큰 이슈를 끌었던 핑크뮬리는 자연소재 바구니와 함께 연출하면 실내에서도 분위기 있는 가을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꽃인 코스모스 등도 조화로 준비돼, 화병이나 자연소재 꽃 바구니와 함께 구성하면 센스 있는 가을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다이소는 조화로 부쉬를 만드는 인테리어 방법도 제안했다. 꽃 조화와 가지조화를 엮어서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면 손쉽게 부쉬를 완성할 수 있다. 가을 수국과 부들가지 조화, 올리브 가지 조화를 엮으면 벽이나 기둥에 걸기 좋은 부쉬가 완성된다.

가을조화와 어울리는 자연소재 바구니는 다양한 사이즈, 디자인으로 판매한다. 라탄이나 히야신스 등 자연소재를 사용해 가을 분위기와 알맞은 감성을 연출할 수 있고, 다양한 사이즈로 실내 곳곳에 다양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화병도 가성비 높게 구성됐다. 대부분의 상품이 1000원~2000원으로 구성돼, 가을 조화와 함께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하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 분위기와 맞는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레쓰비를 500mL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 두 번째 제품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블랙커피에 헤이즐넛 향을 더한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RTD 헤이즐넛 커피 시장규모는 340억원대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6%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도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 제품은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돼 대학생과 직장인 등 커피 헤비유저들이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는 '그란데' 문구가 적힌 컵 홀더가 끼워진 블랙커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라색을 메인 컬러로 채택하고 뚜껑과 로고에 적용해 기존 레쓰비 그란데 라떼와 구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인기 브랜드 캠핑용품 모아 '이슬캠핑 굿즈전' 진행

하이트진로는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이슬캠핑 굿즈전'을 개최하고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 테라 보냉카트 등 브랜드 캠핑용품 굿즈를 한정 판매한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매일 새로운 굿즈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1번가와 함께 7월에 진행한 '요즘쏘맥 굿즈전'에 이은 두번째 행사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요청이 이어지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위해 신규 캠핌용품전을 기획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달라진 트렌드에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을 위한 하이트진로만의 특별한 '이슬캠핑 굿즈전'을 진행하기로 하고, 소장 가치가 높고 활용도가 높은 캠핑용품들을 엄선했다.

우선 오는 19일에는 휴대가 간편하고 수납공간 뿐 아니라 테이블, 의자, 쉘프 등으로 활용도 높은 캠핑아이템인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20일에는 야외에서도 편리하고 마지막 한방울까지 시원하고, 청정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 전용 텀블러 '테라x스탠리 텀블러'를 250개 한정 판매한다.

또, 21일에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감성 아이템인 '참이슬x진로 코르크 미니블루투스 스피커'와 가죽케이스와 실용성을 고려한 스테인리스 캠핑 소주컵을 참이슬과 진로 각각 450개씩 총 900개 한정 판매한다.

이어 22일에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아이템 '테라 보냉카트'를 3000개 한정 판매한다. 보냉기능 아이스백이 탑재된 이동식 카드로 야외에서도 테라를 청정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슬캠핑 굿즈전은 11번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되며, 월~목요일, 매일 11시에 오픈해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만을 판매한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