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컴투스가 4년 연속 주최하는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 월드 파이널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인 세 지역컵만을 남겨두고 있다.

지난 8월 말부터 예선을 통해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한 ‘SWC’는 오는 25일 아메리카컵, 다음달 1일 아시아퍼시픽컵, 7일 유럽컵까지 총 3개로 나눠 진행되는 지역컵과 21일 월드결선을 통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세계 최고 챔피언을 가린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에 따라 무관중 온라인 경기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는 ‘SWC2020’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환경만 있다면 어디서든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대회의 편의성과 높은 접근성으로 참가 선수 라인업에도 변화를 불러왔다.

예상치 못한 신인의 등장이 매년 이변을 만들며 관전 재미를 높였다면, 올해는 이에 더해 전통 강호의 역대급 참여와 그간 대회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여러 월드 랭커 참여도 두드러져 대회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다.

월드결선은 총 8명 선수가 진출한다. 아메리카컵에서 2명, 아시아퍼시픽컵에서 3명, 유럽컵에서 2명을 선발하고, 24일 중국대표선발전에서 우승자 1명을 가려 8명의 파이널리스트를 완성한다.

SWC2020 아메리카컵 대진표 [사진=컴투스]
SWC2020 아메리카컵 대진표 [사진=컴투스]

◇신구(新舊) 격돌, ‘아메리카컵’…절반 이상 지역컵 첫 진출자

21일 컴투스에 따르면 오는 25일 오전 4시 개최되는 아메리카컵에서는 신구 격돌이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역컵에 진출한 루키들 등장이 주목된다. 아메리카컵에 출전할 TROKAMOO, RAIGEKI, HEVES, KENBALLER, JMAK, POPOPANDA, DRMZJOSEPH, TREE 등 8명 중 절반 이상이 올해 처음으로 지역컵을 경험하게 된다.

패자에게 기회가 한 번 더 제공되는 더블 일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된 예선에서, 지난 해 아메리카컵 16강 진출자 TROKAMOO를 제외하고 첫 대회 참가로 주목받는 KENBALLER과 RAIGEKI, HEVES 등 다크호스들이 강호들을 파죽지세로 꺾으며 승자조로 지역컵 진출 티켓을 먼저 따냈다.

이에 맞서 지난 ‘SWC2018’ 아메리카컵 우승자 DRMZJOSEPH와 4년 연속 ‘SWC’ 본선 출전 선수이자 ‘SWC2017’ 준우승자인 TREE 등 전통 강자들도 어김없이 올해 아메리카컵 무대에 올라 신인들과 메달 쟁탈전을 펼칠 예정이다.

SWC2020 아시아퍼시픽컵 대진표
SWC2020 아시아퍼시픽컵 대진표

◇‘아시아퍼시픽컵’, 실력자 대결 치열! ‘韓 SKIT·CHARMI 출전’

다음달 1일 오후 12시에 열릴 아시아퍼시픽컵에서는 한국 SKIT과 CHARMI가 출전한다. SKIT은 월드 아레나 매 시즌 최상위를 기록하는 실력자이지만, 2017년 한국 대표로 참가한 ‘SWC’ 첫 해 이후 정작 중요한 정규 대회나 경기에서는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콩킷’이라는 별명도 가지게 됐다.

하지만 올해 들어 월드 아레나 레전드 토너먼트 시즌14에서 우승까지 이뤄내고, 지난 예선에서도 8연승 무패 행진을 선보인 만큼, 이번 ‘SWC2020’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첫 출전자인 CHARMI 또한 이미 ‘서머너즈 워’ 내에서는 많은 유저에게 익숙한 상위 랭커로 상대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히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 한국 선수와 맞붙을 태국 O2LOVEO와 일본 SHIKI에게도 한국 ‘SWC’ 팬들 관심을 받고 있다. 유동적인 몬스터 밴픽과 운영을 자랑하는 O2LOVEO는 매해 ‘SWC’에 출전하고 있는 세계적 실력자로 1차전에서 CHARMI와 만난다. SKIT은 올해 대회에 첫 출전해 일본 지역 예선에서 승자조로 진출, 혜성처럼 등장한 SHIKI와 3차전에서 만나 한일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예선과 대만홍콩 지역 예선 패자조에서 각각 올라온 TANAKA TSUBASA와 GAIA가 2차전에서, 딜탱 메타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베트남의 XERE와 공격력과 방어력, CC(군중제어기)까지 완벽한 몬스터 밴픽을 자랑하는 대만홍콩 지역 MR.CHUNG이 4차전에서 맞붙는다.

SWC2020 유럽컵 대진표
SWC2020 유럽컵 대진표

◇‘유럽컵’, 지난해 ‘SWC’ 참가 베테랑 대거 진출

다음달 7일 오후 10시에 시작되는 유럽컵에서는 지난해 역전의 용사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2018년부터 매해 유럽컵에 진출해온 프랑스 CHENE과 2017년부터 꾸준히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베테랑 선수 네덜란드 SEIISHIZO가 맞붙는다. 신예인 독일 XNIGHTX96과 지난해 월드결선 4강 진출자인 프랑스 ROSITH가 겨룬다.

획기적인 전략으로 새로운 메타를 창조하는 스웨덴 OBABO와 무차별적 공격 플레이가 특기인 핀란드 VIILIPYTTY가 만난다.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로 주목받는 스페인 ZERPOLITA는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인 독일 ISMOO가 만나 승부를 펼친다.

한편, ‘SWC2020’ 아메리카컵부터는 경기 장면과 중계진의 모습만 볼 수 있었던 예선전과 달리, 각 지역 선수들 표정과 플레이 모습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지역컵 각 출전자에게는 노트북, 웹캠, 크로마키월, 조명, 유니폼 등 대회 준비 물품이 들어있는 ‘SWC 지역컵 선수 키트’가 전달됐다. 선수들은 키트 물품을 활용해 더욱 실감나고 생생한 온라인 e스포츠 지역컵을 준비한다.

오는 25일 새벽 4시 아메리카컵부터 진행되는 ‘SWC2020’ 지역컵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