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
[사진=엔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6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NC다이노스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NC다이노스 우승 기념, 감사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접속 이력이 1회 이상 있는 이용자는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 1개’, ‘빛나는 의협단 성장부적 2개’를 우승 기념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엔씨는 ‘NC다이노스 우승 기념, 특별 선물’ 이벤트도 연다. 모든 이용자는 이달 말까지 신석샵에서 ‘NC 다이노스 우승 기념 특별 선물’을 계정당 1회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NC 다이노스 우승 기념 특별 선물’을 개봉하면 ‘의협의 광석 상자 1개’, ‘의협의 휘석 상자 1개’, ‘천부 해방석 20개’를 얻을 수 있다.

NC다이노스 정규시즌 우승 기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에 NC 다이노스 프로야구 정규 시즌 우승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76레벨 이상)는 큐나 마켓의 이벤트탭에서 ‘다이노스 영광의 상자’를 0큐나에 구매 가능하다(계정당 1회). 

상자를 개봉하면 △A등급 미니온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A등급 미니온 계약서(5종) 선택 상자’ 2개 △일반 등급부터 전설 등급 중 확률적으로 1종 획득이 가능한 ‘특별한 변신 계약서(62종)’ 20개 △A등급 미니온 진화 재료인 ‘A등급 미니움’ 500개 △경험의 증표의 주요 재료인 ‘전투 경험 추출기’ 20개를 즉시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4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오는 28일 00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엔트리브의 ‘트릭스터’ IP를 활용해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이용자가 직접 선정한 ‘드릴 아이템’, ‘펫(Pet)’과 함께 스페셜 예약 보상인 ‘까발리에의 천만장자 꾸러미’를 보상으로 받는다. 

아울러 ‘까발리에의 천만장자 꾸러미’를 열면 게임 내 재화와 장신구 등을 얻는다.

사전 예약 참여자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엔씨(NC)의 모바일·PC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추가 보상(1000코인)도 획득한다.

엔씨는 브랜드 사이트에 트릭스터M 콘텐츠를 28일 오전 10시에 추가로 공개한다. 

이용자는 △동료와 함께 모험을 펼치는 트릭스터M의 길드 ‘컴퍼니’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을 잃지 않는 ‘장비 강화 시스템’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공유 이벤트(2차)에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SNS에 트릭스터M 브랜드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1만원)을 받을 수 있다. 

트릭스터M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28일 이모티콘도 얻는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다음달 19일부터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에 참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온택트 기반으로 진행되는 ‘지스타 2020’의 방향성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 ‘지스타 TV’를 통해 방송한다. 

특히, 신작 게임에 대한 정보 공개뿐 만 아니라 그간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인기 라이브 게임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는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작 PC MMORPG 엘리온과, 내년 출시 예정인 기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지난 7월 출시 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등 PC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카카오게임즈 대표 게임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이용자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지스타2020’의 참가를 확정했다”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전시에서도 이용자분들이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선데이토즈 애니팡3 유저과 함께 하는 ‘Give for Girls’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가정의 여아들을 위한 월경용품을 지원한다.

‘Give for Girls’는 희망스튜디오가 경제적 문제로 생리대 등 월경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 여아들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개해오고 있는 캠페인이다. 

인기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와 연계,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며 소모하는 하트 수만큼 선데이토즈가 매칭 기부 형식으로 후원금을 마련한다.

올해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난으로 국내 후원 손길이 줄어 정부 지원만으로는 취약계층 가정 여아들이 월경용품을 제때 구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확인했다.

아동∙청소년들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을 지원하는 전문기관 청소년성문화센터 및 한국YMCA전국연맹과 협력해 서울 등 전국 8개 시도 900명 여아들을 위한 월경용품 30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특히 여아들에게 전달 되는 월경용품 키트에는 생리대 등 각종 월경용품과 함께 스마일게이트 그룹 및 선데이토즈 양사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천연 팥찜질팩 등 통증 완화를 돕는 용품도 함께 전달 될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