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1 07:20 (화)
현대차, SM과 신형 투싼 버추얼 쇼케이스 
현대차, SM과 신형 투싼 버추얼 쇼케이스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10.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는 ‘디 올 뉴 투싼’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현대자동차는 ‘디 올 뉴 투싼’의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인 ‘비욘드 드라이브’를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서 내달 1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버추얼 쇼케이스는 신차 발표 기념 행사와 SM 엔터테인먼트의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가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공연이다.

최첨단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을 접목한 무대기술, 케이팝(K-pop) 아티스트의 공연, 뮤직비디오와 스토리텔링 요소를 넣어 한 편의 뮤지컬 같이 시청 몰입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주인공은 글로벌 케이팝 그룹 엑소(EXO)와 슈퍼엠(SuperM)의 멤버인 카이(KAI)가 맡았다. 카이는 신형 투싼과 함께 바다, 우주, 소인국, 숲 등 초현실적인 공간을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와 연기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현대무용가 김설진,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갬블러의 비보이 킬(B-Boy Kill), 케이팝 안무가 백구영 등 다양한 장르의 댄서들이 공연 기획에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비욘드 드라이브’는 기존 정보전달 위주의 행사와 차별화를 두고 새롭게 도입한 신차 출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라며 “고객들에게 신형 투싼만의 매력이 흥미롭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