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다음달 2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비앤디파트너스에서 소프트웨어교육 지도사 및 소프트웨어 능력 민간자격 운영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30일 소프트웨어교육 분야 민간자격의 품질향상을 위해 민간자격 운영기관에 자격관리방식, 검정절차, 정보공개 범위 등을 안내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교육 분야 민간자격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에 관심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가이드라인의 취지 및 주요내용을 안내하고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과기정통부는 참석자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사후 행사장 소독과 환기 등 방역상황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호흡기 증상 확인과 함께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조치한 뒤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설명회와 앞으로 마련할 가이드라인 설명서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민간자격 품질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와 별도로, 과기정통부는 기관맞춤형 현장컨설팅 추진 및 가이드라인 설명서 제작 등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교육분야 민간자격 내실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 사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설명회를 참석하지 못하는 민간자격 운영기관을 위해 설명회 영상을 제작해 다음달 9일부터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누리집 및 한국과학창의재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