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9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신규 사대천사 영웅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대천사 소속 ‘대해 타르미엘’과 회오리 사리엘이 추가됐다. 기존 ‘류드시엘’ 이후 두 번째로 등장하는 사대천사 영웅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메인스토리 15챕터를 통해 사대천사들로 더욱 고조되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오리지널 캐릭터 ‘시공간의 조율자 수호신 카밀라’가 보스로 등장하는 신규보스전 콘텐츠 ‘에서는 새로운 카밀라와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사대천사 사다리 타기 이벤트’를 연다. 다양한 스테이지를 통해 하늘의 보물지도를 획득한 이용자들은 이를 사용해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서자의 안식처’, 신규 분쟁 콘텐츠 ‘마수 토벌전’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자의 안식처’는 16인이 함께 공략할 수 있는 레이드 던전으로 최종 공략지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미로를 돌파하고 쌍둥이 보스 등 다양한 전투력을 지닌 보스를 공략해야 한다.

최종 보스 ‘적패왕’을 물리치면 최대 빛나는 전설 대인 귀걸이 및 반지 도안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마수 토벌전’은 최종 보스를 먼저 처치하기 위해 세력간 경쟁을 펼치는 분쟁 콘텐츠로 바위 구릉지에서 진행된다. 마수 토벌전은 진행 대기, 진행, 종료대기 3개의 단계로 나뉜다. 각 단계별로 등장하는 마수 및 배치 요소에 따라 전략적 전투 진행이 필요하다. 최종 보스 ‘흑자성’을 처치하는 세력이 승리하며, 승리한 세력에 강력한 버프가 부여된다.

스토리에서 막내(이용자)를 돕는 주요 인물로 등장하는 팔부기재 중 ‘감마등’, ‘간묘월’, ‘이오락’이 수호신령으로 추가됐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새롭게 도전하고 경쟁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11월에는 라온성도 문파하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이날부터 3일간 사전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날 12시부터 오는 31일 24시까지 진행되는 사전 테스트는 모바일과 PC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사이트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호쾌한 경공은 물론, 장대한 서사를 따라 진행되는 튜토리얼과 퀘스트를 통한 모험, 미궁, 토벌, 비곡 등의 핵심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특히, 효율적인 성장이 가능한 ‘4대 분기 플레이’와 전투 핵심 시스템 ‘프리루팅’ 등 미르4만의 차별화된 게임성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를 통해 게임 그 이상의 세계를 선사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 성공적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려 안정적인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라며 “이번 사전 테스트에서 서버 및 클라이언트를 비롯해 캐릭터 성장과 주요 콘텐츠 밸런스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대만 게임 서비스 기업 감마니아 타이완과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달빛조각사’는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로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3개 국가에 서비스된다. 현지 언어인 중국어(번체)와 게임 내 대만 지도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로 중화권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글로벌 출시와 함께 대만 배우 사흔영(謝欣穎)을 홍보 모델로 발탁해 중화권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대만 배우 진한전(陳漢典)과 음료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하는 등 각종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화권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중화권 시장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채로운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현지 한정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 시즌 한정 핼러윈 코스튬과 가구를 이용자들에게 선물한다.

이시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은 "국내에서 검증받은 게임성에 현지화 요소들을 더해 최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현지 이용자들에게 ‘월광조각사’만의 특별한 재미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다음달 1일 서비스 1000일 기념 특별 방송을 공개한다. 이번 방송은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게임 내 ‘토야마 카스미’, ‘우다가와 토모에’, ‘마루야마 아야’, ‘미나토 유키나’, ‘마츠바라 카논’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아이미’, ‘히카사 요코’, ‘마에시마 아미’, ‘아이바 아이나’, ‘토요타 모에’가 등장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 방송은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판이 걸어온 길 △오리지널·커버곡 랭킹 맞추기 △질문코너 △특별한 선물 이벤트의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질문하기’는 지난달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1000일을 향해☆캐스트에게 물어봐!’ 이벤트를 통해 전달받은 이용자들 질문을 성우들에게 묻는 코너다. 성우가 선택한 질문의 주인공에게 해당 성우의 사인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론칭 1000일을 기념해 이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총 ‘1000 스타’를 제공하는 인게임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공식 커뮤니티 카페톡에서 총 1000명 이용자에게 ‘1000일 기념 일러스트 엽서’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쿄우카(핼러윈)’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캐릭터 ‘쿄우카(핼러윈)’는 후열에서 아군 화력을 높이는 검은 고양이 복장 우등생이다. 필살기 ‘핼러윈 브룸 댄스’를 통해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 하나의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켜 전투를 돕는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스토리 이벤트 ‘리틀 브레이브 핼러윈 나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길드 ‘리틀 리리컬’의 ‘미미’, ‘미소기, ‘쿄우카’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하고, 이벤트 한정 캐릭터 ‘미소기(핼러윈)’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을 통해 ‘미소기(핼러윈)’와 ‘쿄우카’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에서 1.5배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하는 ‘이것은 누구의 그림자?!’ 이벤트에 참가한 총 50명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각각 게임 재화 ‘300 쥬얼’을 제공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할로윈 선물로 ‘1500 쥬얼’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를 호주와 싱가포르에서 소프트 론칭했다.

이번 소프트 론칭을 통해 호주와 싱가포르 지역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려 글로벌 지역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출시를 앞둔 만큼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일본어 등 10개 언어를 지원하며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게임은 유명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캐주얼 전략 디펜스다. 캐릭터 조합을 통해 전투에 도전할 수 있다. 마스터리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마왕 후보생(주인공)이 돼 최고 명예를 겨냥하는 데빌 콜로세움 리그와 상위 아레나에 도전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재단이 서울대학교병원과 국내 첫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원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기부금은 엔엑스씨와 넥슨코리아, 네오플이 함께 조성한다. 센터 건립을 위한 부지 매입, 센터 건립 및 운영 등에 사용된다.

2022년 개원을 목표로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에 설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가칭)는 중증 질환으로 인해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소아 환자와 가족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1회 입원 시 최대 6박 7일, 연간 14일까지 입원 및 돌봄이 가능하다. 돌봄 의료시설 외에도 가족상담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중증 소아환자를 돌보는 가족은 24시간 지속돼야 하는 간병으로 인해 개인 생활이 거의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실제 중증 소아환자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2.9%가 환자를 돌봐줄 사람이 없거나 환자를 맡길 수 있는 적합한 시설이 없는 등의 이유로 최근 1년 동안 3일 이상의 휴식을 취한 적이 없다고 응답한 바 있다.

아울러 장기 간병으로 인해 부모가 직업을 상실하거나 부부간 불화를 겪고, 환자의 형제자매 역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아, 환자와 환자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단기 의료 돌봄 서비스 제공 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실정이다.

해외의 경우 1982년 영국에서 세계 처음으로 독립형 소아 전문 완화의료기관이 설립된 이후, 미국, 호주, 일본 등 주요 선진국에서는 소아전문 완화의료 기관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국내에 독립형 소아 전문 완화의료 시설은 전무하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넥슨은 우리 미래인 어린이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재활 및 의료 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왔다”며 “국내 처음으로 생겨날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핼러윈 기념 맵 ‘3보급-핼러윈’을 업데이트하고,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을 신규 캐릭터로 출시했다.

‘3보급-핼러윈’은 다음달 1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운영한다. 기존 인기 맵 ‘3보급창고’에 으스스한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했다. 맵 곳곳에 자리한 ‘원한이 맺힌 벽’을 통하면 다른 장소로 은밀하게 이동할 수 있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또 다른 맵 ‘민속촌’에는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전설의 고향’ 스킨을 적용한다.

넥슨은 핼러윈을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3보급-핼러윈’과 ‘민속촌’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AK47(IK) 핼러윈(7일)’, ‘TRG21(IS) 핼러윈(7일)’, ‘AXE 핼러윈(7일)’, ‘G18(S) 핼러윈(7일)’ 등 기념 무기를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 완료 시에는 ‘핼러윈 캐릭터 세트(30일)’와 20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10장)’을 추가 지급한다.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을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선보였다. 이나은 캐릭터는 애교 댄스를 포함한 감정표현 3종과 신규 무기 ‘하트 보우’ 등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갖는다. 영구제 캐릭터를 보유할 경우 기본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다음달 12일까지 이나은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이나은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들 중 20명을 추첨해 이나은 싸인 폴라로이드와 마우스 패드를 제공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NA-94(MG) TherapyⅡ(영구제)’, ‘AK103(MG) TherapyⅡ(영구제)’, 이나은 칭호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같은달 11일까지 ‘서든어택’에 접속할 시 28종 아이템 및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연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컨소시엄’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1차적으로 선보인 길드 시스템 ‘컨소시엄’ 업데이트에 이어 ‘컨소시엄 기부’, ‘복지포인트’, ‘컨소시엄 버프’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인게임 재화 ‘크레딧’, ‘쿼츠’, 길드 출근체크 시 획득 가능한 ‘연합의 증표’로 기부해 소속 ‘컨소시엄’ 경험치를 상승시키고, ‘연합의 증표’ 등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컨소시엄’ 레벨에 따른 복지 포인트가 부여되며 이용자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컨소시엄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다. ‘컨소시엄’ 전용 주간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점을 추가했다.

이벤트 에피소드 ‘대마녀의 유산! 카페 스트레가’를 다음달 1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게임 세계관 내 마녀들 이야기다. ‘스트레가 소대’에 합류한 ‘유나’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핼러윈 데이를 맞이해 기념 스킨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견습 악령 사냥꾼(잉그리드 요하나)’, ‘달콤오싹한 공포(레지나 맥크레디)’, ‘집행 소녀(신디 루퍼)’ 등 핼러윈 테마 대사, 이펙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접속 일수에 따라 ‘이터니움 1만개’, ‘채용 계약서’, ‘융합핵’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핼러윈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에델 마이트너’,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높은 확률로 채용할 수 있는 ‘핼러윈 특별 채용’ 이벤트를 같은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도적’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도적’ 전직 캐릭터 ‘로그’, ‘사령술사’, ‘쿠노이치’, ‘섀도우댄서’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각성’을 달성할 수 있다. 95레벨 신규 패시브·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아데스 팬텀’, ‘태초의 공포 : 모로스’, ‘야타가라스’, ‘무영 : 참극’ 등 각 전직 캐릭터 전투 스타일과 공격력을 극대화 한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어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6일까지 ‘도적’의 일일·캐릭터·계정 미션을 완료할 경우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 ‘시간의 인도석’, ‘무기 아바타 상자’ 등을 지급한다.

적정 레벨 던전에서 획득한 ‘별무늬 마법 호박’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하고, 획득한 조합물로 ‘세리아방 꾸미기’, 이벤트 미션 등을 수행할 경우 ‘핼러윈 탈 아바타’, ‘핼러윈 무기 아바타’, ‘핼러윈 오라 아바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