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 고려해 온라인서 무료로 즐기는 언택트 힙합 콘서트 열어

[SK텔레콤]
[SK텔레콤]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SK텔레콤은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30일 저녁 7시 30분 언택트 아이폰 12 론칭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로, MZ세대에게 집에서 핼러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론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 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T 팩토리 2층에는 ‘샵 인 샵’ 형태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마련돼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 아이폰 12 사전 예약 결과 20∙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해 대표 고객임을 입증했다.

아울러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의 예약 비중은 9대1로 아이폰 12 프로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아이폰 12 프로 기준으로 색상별로 그래파이트와 퍼시픽블루 예약 비중이 각각 30%대를 차지해 인기를 끌었다.

메모리 용량별로는 128GB와 256GB 모델 예약 비중이 40%대로 비슷해 512GB 모델 대비 선호도가 높았다.

SK텔레콤이 준비한 아이폰 12 사전예약 Big 5 혜택이 일부 조기 마감되거나 완판되면서 아이폰 12에 대한 고객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았음을 보여줬다.

평소 간편결제 기능을 선호하는 아이폰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티머니 스티커 카드’ 5000개는 T다이렉트샵에서 모두 조기 소진됐다.

카카오 죠르디와 SKT 브랜드 0(영)이 만나 탄생한 ‘사죠영’ 캐릭터도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아이폰 12 사죠영 얼리버드’ 이벤트에는 가입 모집 첫 날에만 10만명의 고객이 한꺼번에 몰렸다. 23일 사전 예약일 하루만에 사죠영 캐릭터 기프트 ‘충전해죠영 SET’가 모두 소진됐다.

SK텔레콤은 얼리버드 이벤트 신청 후 아이폰12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사죠영 캐릭터 굿즈 5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예전처럼 줄을 서지 않고 30일 출시일에 아이폰 12를 가장 빨리 받는 새벽배송, 당일배송 서비스는 23일 0시 T다이렉트샵 내 신청 웹페이지 오픈 후 각각 1시간, 3시간만에 마감됐다.

새벽배송을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은 30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아이폰 12를 수령했다. 당일배송을 예약한 2500명은 이날 저녁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이번 언택트 아이폰 12 론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라며 “향후에도 기술 콘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